티스토리 뷰

    심시티 빌드잇(SimCity Buildit) 돈을 잘 모으려면? 치트?

     

     

     

     

    심시티 빌드잇 플레이하시면서 돈(시뮬레온)이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 많이들 해보셨을텐데요.

    돈이 부족한게 아닙니다. 당신의 경영능력이 부족한 겁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초반에 너무 급하게 주거지역을 설정해 인구 8천명이 넘어가니깐 시뮬레온이 부족해서 도저히 공공시설을 지을 수가 없더군요. 방치되는 건물만 점점 늘어나구요.

    몇 가지 팁을 소개해드릴테니 한번 보실까요?

     

     

     

     

     

    기본적인 도시의 구조를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배치를 어떻게 해야할지는 잘 알고있을 겁니다.

    주거지역은 도시의 한 가운데 모으고 공장과 도시창고, 하수처리시설 등은 모두 외곽으로 빼냅니다.

    너무나도 기본적인 사항이죠.

     

     

    다른 도시경영게임과는 달리 심시티 빌드잇은 도로를 닦는데 그 어떤 비용도 지불하지 않습니다.

    튜토리얼이 끝남과 동시에 모든 구역에 도로를 닦으세요.

     

     

    주거지역을 한 곳에 모으면 그만큼 관리가 편해집니다.

    주거지역을 계속해서 늘리라고 비서가 말합니다. 무시하세요.

    주거지역을 늘리면 시뮬레온이 부족한 상태에서 계속해서 전기와 수도만 공급해야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전기/수도의 수요와 공급을 잘 파악하시고 업그레이드가 몇 단계 진행된 건물의 층수를 높이는데 주력하세요.

    업그레이드를 하면 단시간에 가장 많은 시뮬레온을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수시로 '노란 안전모 말풍선' 을 탭하여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건축자재를 확인하세요.

    무작정 공장에서 생산하기 보다 가장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건축물의 건축자재를 먼저 생산하는 것이

    시뮬레온을 빨리 벌어들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웃도시의 무역 기지를 수시로 방문하여 바로 구매가능한 건축자재들을 확인하세요.

    이는 건물의 업그레이드 시간을 훨씬 단축시켜 빠른 시뮬레온을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끊임없는 판매요청이 들어옵니다. 시세를 잘 파악하셔서 가장 비싼 가격에 팔아넘기세요!

     

     

    비서의 말을 곧이곧대로 듣지마세요. 공원 가장 작은 거 짓는데 4000 시뮬레온이 소모됩니다.

    지으실 필요 없습니다. 심들의 행복도만 조금 높혀줄뿐 예산에는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

     

     

    많은 분들이 실수하는 부분입니다. 공공시설인데요. 공공시설 중에서도 특히 소방서가 중요합니다.

    시뮬레온을 아끼겠다고 소형 소방서를 짓지만 절대 그러시면 안됩니다. 소방서가 커버할 수 있는 구역이 그만큼 작기 때문에 나중에 또 소형 소방서 지어야합니다. 이중 돈이 들게 되죠. 처음부터 기본 소방서로 지으시면 됩니다. 주거구역을 한군데로 밀집시킨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밀집구역의 가운데를 찾으셔서 '기본 소방서' 를 지으시면 한동한 소방문제는 잠잠합니다.

     

     

    - 내용추가 14.12.24 -

    '특성화' 부분은 굳이 시뮬레온을 들여 짓지 않아도 심들의 만족도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특성화' 보단 '서비스' 에 시뮬레온을 집중시키세요!

     

    심시티 빌드잇. 절대로 시뮬레온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조금만 잘 생각하고 건축자재를 적절히 잘 생산하여 건물의 업그레이드를 제때 잘 해준다면 넉넉한 시뮬레온으로 부족함 없이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공공시설에는 투자를 아낌없이 하시구요. 공원과 같은 편의시설은 지으실 필요 없습니다.

    팁을 잘 숙지하시고 부족함 없는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 글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게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