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대 신용카드 추천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부분


    이번 글에서는 20대 신용카드 추천 해 드릴게요. 신용카드, 막 긁다가 제때 카드값을 못낼까봐 혹은 카드 노예가 되기 무서워 못 만드는 분들 많죠? 이것만 기억해도 훌륭한 카드생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20대 신용카드 추천 확인하세요.



    20대 신용카드 추천 #1 그 첫 번째


    신용카드는 카드사별로 그리고 종류별로 혜택이 상이합니다. 본인의 생활패턴에 맞는 혜택을 찾아 발급받는 것이 좋겠죠. 나는 자차를 운용하지 않는데 전월 사용 금액 충족시 기름값을 할인해준다? 이런 카드는 나에게 필요없겠죠.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한다면 당연히 교통비 할인, 통신비를 많이 쓴다면 통신비 혜택이 좋은 카드로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에게 적합한 혜택을 제시하는 카드를 찾아보세요.



    20대 신용카드 추천 #2 그 두 번째


    혜택에 맞는 카드를 찾아 발급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나의 소득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어야된다는 겁니다. 내 소득을 보고 월 카드값이 얼마가 적당한지를 미리 계산해봐야합니다.


    예를 들어 세후 월 300만원을 번다면 카드값을 50-100만원 정도로 잡는 겁니다. 당연히 카드값으로 나가는 것 이외의 고정지출들을 모두 고려한상태여야겠죠?


    월 3백벌어도 고정지출이 이미 2백인데 카드값으로 100만원을 잡아버리면 돈은 언제 모을까요?


    20대 신용카드 추천 #3 그 세 번째


    소득에 맞는 월 카드값 지출 계산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한도를 설정해야겠습니다. 카드 혜택 따지면서 이리저리 카드 종류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처음 한도를 잘 설정하는 것이 정말 정말 진짜진짜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안 지나침)


    나는 이제 겨우 20대 중반인데 카드 한도를 처음부터 1천만원으로 발급받는다? 심사 승인도 받기 힘들뿐더러 승인이 나면 오히려 인생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내가 정말 가계부를 꼬박꼬박 잘 쓰면서 수입, 지출 관리하고 카드값을 안 밀리고 잘 납부한다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 한도가 높게 잡혀있으면 큰 금액도 긴 할부로 긁어버리는 경우가 분명히 생깁니다.


    그렇게 월 카드값은 조금씩 조금씩 늘어나겠죠. 감당하지 못하는 수준이 올 수도 있습니다.



    20대 신용카드 추천 한도는 100-300만원선입니다. 200만원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본인 소득이 아무리 많아도 신용카드를 써 본 적이 없다면 반드시 낮은 한도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사람 앞 일은 어떻게 될 지 아무도 모릅니다. 20대때 사업 좀 크게 하면서 월 수천을 번다고 한도 높은 신용카드로 막 긁다가 사업이 망하는 불상사가 생기면? 생각만 해도 아찔하죠. 신용카드는 곧 '빚'입니다.


    신용카드를 써 본 적이 없다면 낮은 한도로 적은 금액부터 쓰는 연습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수십만원짜리부터 2-3개월 할부로 끊어보면서 이자가 붙는 것도 보시고, 매달 빠져나가는 카드값을 보면서 아 이런게 신용카드구나, 이런식으로 쓰면 되겠다 하는 연습을 해보시라는 겁니다.



    여기까지 20대 신용카드 추천 한도 그리고 현명한 카드생활, 소비습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내용이 도움되셨나요?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신용카드는 대출이나 다름 없습니다. 내 돈이 아니라는 얘기에요. 결제일에 카드값을 납부하기 전까지는 빚입니다.


    내 카드라고해서 내 돈이라는 착각은 절대 금물! 카드사에서 돈을 먼저 내주고 결제일에 나는 한꺼번에 낸다. 따라서, 결제일에는 반드시 카드사가 나 대신 미리 지불해준 금액은 수중에 있어야한다. 이런 마인드로 카드를 사용하셔야 겠습니다.


    20대 신용카드 추천 글들 여기저기 살펴보면서 혜택따지고 카드 디자인 따질 때가 아니라는 겁니다. 분명히 명심하시고 카드 노예가 되지 않으려면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