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온라인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음식점 등 위생에 민감한 곳에서 근무하기 위해선 '보건증' 은 필수입니다. 보건증 발급받으러 보건소에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절차가 복잡하다기 보단 귀찮습니다. (민망한 짓도 한번 해야하구요) 보건증은 발급 후 1년까지는 인터넷에서 '재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래는 재발급 절차입니다.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을 위해 공공보건포털 제증명발급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구글 크롬 접속 불가! 반드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세요!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아래로 쭉 스크롤하다가 개인정보 수집동의에 '체크' 하세요.



      수집동의 바로 하단에 여러 입력폼들이 보입니다. '보건기관 찾기' 버튼을 눌러 내가 보건증을 발급받았던 보건소를 선택해야합니다. (인터넷 재발급을 지원하지 않는 보건소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름 입력 후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으로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경산보건소에서 17년 11월 13일에 보건증을 발급받았던 기록이 존재하는군요! (왜 발급받았는지 기억도 안나네요) 파란색 글씨의 접수번호를 클릭하면 온라인 결제 및 용도 기재 후 보건증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접수번호를 눌렀더니...


      띠용~? 온라인 결제가 안되는 보건소도 있습니다. 저는 대구 살지만 경산시 보건소가 가까워서 거기서 했더니 무슨 요즘 세상에 온라인 결제가 안됩니까... 일단 이런 경우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