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카드 분실신고, 각종 대처방법 한 눈에 보기


      농협카드 분실 뿐만 아니라 통장/인감, 현금카드, 보안카드 및 OTP, 자기앞수표 등 어려가지 사고·분실 신고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종 변경 및 제신고(諸申告:여러가지 신고) 시 확인 사항입니다.

      신분증을 지참해 근처 영업점에 방문해 분실신고를 해도 되지만 전화 및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를 보시죠.



    인터넷 분실신고

      위 링크를 통해 농협은행 고객센터로 접속합니다. (당연히 PC로 접속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인터넷으로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 메뉴들이 나열돼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절차대로 신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이 너무 귀찮고 복잡하다구요?



    전화 분실신고


      간단하게 전화로 분실신고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다이얼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빠른 방법이 전화 분실신고입니다. 안내 멘트 나온 후 1번을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분실신고 전 카드 최종사용내역을 확인합니다. 분실카드가 사용되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죠.


      이래저래 인터넷으로든 전화로든 분실신고가 완료되었다면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재발급 시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변경/제신고의 예

    - 보안카드/OTP 등 각종 비밀번호 오류 허용횟수 초과 시

    - 이체비밀번호 허용횟수 초과 잠김 후 해제 시

    - 보안카드/OTP 재발급 시

    - 자기앞수표 분실 시

    - 이체 한도 증액 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