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ar 압축풀기, 이거 하나면 된다

      우리에게 친숙한 압축파일 확장자는 zip 입니다. 이 확장자의 경우 윈도우 기본 또는 알집, 반디집 등의 유틸리티를 활용해 압축을 풀어주면 되지만 rar의 경우는 한 프로그램에서만 사용하는 압축형식이기 때문에 정해진 프로그램을 이용해 압축을 풀어주는게 좋다.


      rar 확장자는 DOS용 프로그램 rar.exe 와 윈도우용 프로그램 winrar.exe에서 사용하는 압축형식입니다. 따라서 윈도우 기준으로 rar 압축풀기를 하려면 winrar(윈라)를 설치하셔야합니다. 아래는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파일 탐색기를 통해 rar 파일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윈라 첫화면

    윈라에서 파일 탐색

    파일 선택 후 우클릭


      탐색기로 rar 파일의 위치로 이동해 파일을 선택한 후 우클릭, 위와 같이 Extract to a specified folder 를 클릭합니다. 말그대로 '특정 폴더에 압축풀기'입니다. 압축풀 위치를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압축 풀 위치 지정

      경로를 직접 입력하셔도 되고 우측 탐색기에서 선택하셔도 됩니다. 저는 바탕화면을 선택했습니다. 좌측에 체크리스트들은 딱히 건드릴게 없으니 패스하고 확인을 눌러 압축풀기를 시작합니다.

    압축풀기 완료된 파일


      rar파일 용량이 작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알집이나 반디집처럼 압축푸는 로딩바조차 안 나타나고 그대로 바탕화면에 파일이 있습니다. 알집이나 반디집으로도 rar 압축해제는 가능하지만 간혹 특정 파일은 오류나는 경우가 있으니 윈라로 압축해제하시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