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ZK 다운로드 백신으로도 안 없어지던게 사라져?

    타이틀 이미지

    어쩔 수 없이 우리의 컴퓨터는 수많은 바이러스들에 노출될 수 밖에 없습니다. PC를 사용하면서 인터넷을 연결하지 않고 문서작업용으로만 쓰는 게 아닌 이상 우린 끊임없이 뭔가를 다운로드받고 메일을 열어보기도 해야 하며, 합법이 아닌 무언가를 할 때도 있죠. 이런 수많은 과정 중에 바이러스가 침투하며 대부분의 바이러스는 알약, V3 등의 백신으로 삭제되지만 일부 악질 바이러스들은 딱 달라붙어 도통 떨어질 생각을 안하죠.럴때 필요한 게 바로  MZK (Malware Zero Kit : 멀웨어 제로 키트) 입니다.

     

    mzk는 한 보안 카페 '바이러스 제로 시즌2' 의 운영자 분이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이며 권리침해 때문에 파일을 직접 첨부할 수 없으니 아래에 카페 다운로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Download

    지원 운영체제 : MS Windows 7, 8, 10, 2012, 2016

     

    카페에 접속하셔서 본문 중앙에 '내려받기'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으며 다운로드가 시작이 안된다면 바로 옆 보조#1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zip 파일로 진행되며 경로로 이동해 압축을 풀어주면 아래와 같은 폴더 파일들이 보입니다.

    폴더 내용물

      총 6개의 텍스트 파일로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으니 검사를 시작하기 전에 꼭 읽어보세요. 설명서를 다 읽었다면 mzk 폴더로 이동합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mzk.bat 파일을 찾아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DOS 화면이 나타나면서 '스크립트 초기화중...' 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검사 진행을 위한 초기 단계니 초기화가 끝날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스크립트 초기화중
    검사 진행 전 안내문

    스크립트 초기화가 완료된 후에 위와 같은 경고창이 뜨면 읽어보시고 '예' 를 누르면 본격적인 검사에 들어갑니다. 경고창에도 적혀있지만 검사 소요시간은 최소 3분에서 길면 1시간 이상 걸리니 하던 작업을 모두 종료, 백그라운드 프로그램도 모두 종료한 환경에서 실행하시길 권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