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전 고객번호 조회, KEPCO 홈페이지 조회방법은?

    타이틀 이미지


      여름하면 에어컨이고 에어컨하면 전기세죠. 연일 지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에어컨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에어컨을 사용하는 만큼 전기세가 부담되기 마련인데, 전기세 조회를 위해서 필요한 건 바로 10자리의 '고객번호' 입니다. 아래에서 고객번호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첫 번째 방법은 아주 상식적인 겁니다만 저도 처음에 검색하기 전까지 전혀 몰랐던 방법입니다. 한국전력공사에서 우편으로 날아오는 납부 고지서 우측 상단을 보세요. 10자리 고객번호가 선명하게 적혀있죠?


      두 번째 방법은 한국전력공사에 직접 전화해서 문의하는 방법입니다. 123번으로 말이죠. 한전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 상담원 연결이 가능합니다. 123번으로 연결해 상담원에게 내 집 주소를 알려주기만 하면 바로 10자리 고객번호를 불러줍니다. 간단하죠?

    <제공 : medium.com>


      마지막으로 글 제목처럼 KEPCO 한전 홈페이지에서 고객번호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홈페이지 전체를 하나하나 클릭해가면서 1시간가량 뒤져보았습니다.


      결국 못 찾아 123번에 전화해서 물어보기까지 했는데 상담원 曰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서 고객번호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죄송합니다.' 답변을 해주시더군요. 홈페이지 조회 방법은 없다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