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이전버전 전체 모음


      카카오톡이 이전과는 좀 다른 대규모 업데이트를 얼마 전 진행하였습니다. 카카오는 말합니다. 새하얀 벽지로 도배했고 줄일 수 있는 것은 싹 다 줄여 심플함이 폭발한 카카오톡 8.0.0이라고 말이죠.



    이용자들 불만 폭주?

      하지만 너무 많이 줄였을까요?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현재 플레이스토어의 리뷰 상황입니다.


      보시다시피 엄청난 혹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위 리뷰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한 베스트 리뷰 TOP 3입니다. 저 세 명만 불편한게 아니란 소리죠. 카카오톡은 최신버전이 아닌 구버전에서도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불편하다면 굳이 최신버전을 고집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APK 설치방법

    기존에 깔려있던 최신버전의 카카오톡은 반드시 '설치삭제' 후 구버전 설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녹색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apk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다운로드 후 '내 파일' 앱이나 기타 탐색기 앱을 이용해 Download 폴더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이전버전 카카오톡 apk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k 파일을 탭하여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설치완료 후에는 카카오톡 처음 시작할때처럼 휴대폰 번호 인증이나 카카오계정 로그인 등을 통해 친구목록과 대화목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설치가 안될 때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이라고 설치가 거부된다면 설정을 조금 건드려 주면 됩니다. 환경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뒷 순서는 사진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이전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면서 발생되는 모든 문제들(대화방 삭제, 친구목록 삭제 등)에 대한 책임은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한 본인에게 있으며 륜의 블로그에선 어떤 이의 제기도 받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