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9월부터 말이 많이 나왔던 카카오톡 및 SNS 감청법, 많이들 당황하셨으리라 짐작합니다. 국민들 개개인의 SNS 를 정부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뒤지는 것을 '감청' 이라고 하는 것 자체가 이미 틀려먹은 단어선택이죠. 엄연한 사생활 침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을 대표하는 대통령에 대한 모독적인 발언도 그 도를 넘고 있다." 라고 박근혜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하지만 한 나라의 대통령이라는 사람이 욕 먹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건데 SNS 감청이라뇨 웃기지 않습니까? 참 살면살수록 재밌고 신기한 나라라는 생각이 듭니다.
국정원은 이미 '이탈리아 해킹팀' 으로 부터 해킹프로그램(RCS) 을 구매하였으며 해킹팀 직원 말에 따르면 카카오톡 해킹은 로드맵에 있었고 충분히 가능하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카카오톡 감청 의혹이 제기되자 이병호 국정원장은 지난 월 27일 국회 정보위에서 RCS 에는 카카오톡 감청기능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감청과 관련해서 여러 말이 많이 나오는 가운데 감청, 도청, 해킹조차 불가능한 새로운 스마트폰 '블랙폰2' 가 오는 9월 출시됩니다.
사일런트 서클의 블랙폰2 의 디자인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회사 사정에 의해 디자인이 변경될 수도 있겠지만 가장 유력한 디자인이라 생각됩니다. 블랙폰2 의 후속모델인 블랙폰은 작년 '2014년 최고의 발명품' 으로 타임지에 선정된 적이 있었습니다. 타임지에 선정된 블랙폰의 후속 모델이니 아무래도 보안이 더욱더 강화돼 출시되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블랙폰2 는 해킹방지에 특화된 '프라이빗 운영체제' 라 불리는 커스톰 안드로이드 기반 운영체제로 구동됩니다. 모든 통화, 문자, 파일전송 및 저장, 영상통화 등이 암호화되며 인터넷 역시 익명으로 사용합니다. 특히, 수신자가 일반 휴대폰을 사용하더라도 통화 내용은 사일런트 서클의 서버를 통해 암호화 됩니다. 사양은 5.5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615 옥타 코어 프로세서, 3GB RAM,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 외장메모리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게 단점이지만 갤럭시S6 처럼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는군요. 출시가격은 아직 미정입니다.
정보화가 많이 진행되었고 개인 SNS 계정이 하나씩은 무조건 있는 요즘, 개인정보 보안은 그만큼 더 철저해져야 한다고 봅니다. 정부가 과연 국민들을 상대로 카카오톡 및 SNS 감청을 시행할지 어떨지는 확실치 않지만 불안하신 분들은 블랙폰2 구매를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