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살펴보고 지원하자

    이번 글에서는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알려드릴게요. 육군은 기술행정병 지원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기술행정병이란 자격, 면허 소지자 및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전문성이 필요한 군사특기 분야입니다.


    단순한 육군이 아닌 전문성을 갖춘 보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생각보다 다양하니 아래 설명들을 통해 하나하나 확인하시면 됩니다.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알려드리겠습니다. 모집분야는 194개 군사특기며 소지한 자격, 면허, 전공에 맞는 특기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병무청 홈페이지는 위와 같이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리스트가 정리되어 있으며 특기번호와 함께 입영계획의 유무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특기를 클릭하게되면

    위와 같이 직무개요와 임무, 관련분야, 필요한 신체조건과 지원자격들까지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진도 함께 나와있어 어떤 임무에 배치되는지도 가늠할 수 있어 좋습니다.


    모집과 지원자격

    18세 이상 28세 이하(2021년 기준 93.01.01~03.12.31 출생자)가 연령 조건입니다.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요건에는 중졸, 신체등급 1~3급 현역대상자입니다.

    자격요건은 자격, 면허증이 있는 경우 혹은 해당 전공학과 3년 이상 수료, 대학 1학년 재학 이상인 경우 육군 기술행정병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ex)331.101 재정회계병의 경우 공인회계사, 세무사 자격증이 있거나 경상계열, 통계관련 전공 2년 수료 이상자만 지원가능


    선발제외대상도 있으니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꼼꼼하게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절차

    [병무청 홈페이지 → 병무민원포털 → 군지원 → 지원서 작성/수정/취소]의 경로로 들어가서 지원서를 접수한 후 접수결과조회 및 수험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지원서를 접수한 후에는 1차 합격자 발표일을 반드시 메모해두셨다가 합격여부를 조회하고 1차 합격하였다면 수험표를 재출력하세요. 수험표상에는 제출해야하는 구비서류와 제출해야 할 곳이 적혀있으며, 서류를 준비하여 팩스 또는 우편으로 보내세요.


    1차 합격자는 수험표에 기재된 면접, 신체검사에 참석해야합니다. 면접대상자는 면접대상 군사특기 지원자에 한하여 실시하며 신검의 경우 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에 한해 실시하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최종합격여부를 확인해야겠죠. [병무청 홈페이지 → 병무민원포털 → 군지원 → 합격여부/입영통지서 출력]의 경로로 들어가서 나라사랑 이메일을 확인하신 후에 입영통지서를 출력하세요.


    평가요소와 배점기준

    평가요소와 점수가 어떻게 부여되는지를 미리 체크한다면 육군 기술행정병 지원에 좀 더 도움이 되겠죠. 전체배점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병무청 홈페이지)


    기술자격, 면허증 배점 50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공학과 배점 40점입니다.


    출결 배점 10점입니다.



    다음은 면접에 있어서 적격과 부적격을 평가하는 기준입니다. 지원동기, 면접태도, 대인관계역량, 표현력, 직무능력을 평가합니다. 부적격 판정일 경우 '불합격' 처리됨을 꼭 기억하세요!


    가산점 배점 15점입니다.


    마치면서

    여기까지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및 지원절차, 배점 등 자세하게 알려드렸는데요. 청춘을 바쳐 나라를 지킨다는 것이 참 말이 좋지 정말 힘들고 고통의 시간이기도 하거든요. 저도 육군 공병부대 전역했지만 육해공, 보직을 불문하고 군대는 어디를 가나 각자의 자리에서 힘들기 마련입니다.


    꿀보직? PX병? 1호차 운전병? 상대적으로 쉽다 뿐이지 결국 개인의 고충이 있겠지요. 지금도 나라 지키느라 전방에서 힘쓰는 대한민국 모든 국군 장병들. 그리고 앞으로 입대하게 될 모든 장정들.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