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크루즈 컨트롤이란?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는 현존하는 트럭 시뮬레이션 게임 중 가장 현실적이고 리얼하게 잘 만든 게임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플레이 도중 리얼함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새로운 기능들이 종종 발견되어 깜짝깜짝 놀래곤 합니다. 오늘 또 플레이를 하다 새롭게 발견한 기능이 하나 있어서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뭐 이미 많은 유저분들은 알고 계셨겠지만 저는 이제서야 발견한 기능이라...그 기능에 대해 몇 자 적어보려 합니다.

     

     

     

     

    우선 '크루즈 컨트롤(Cruise Control)' 의 백과사전 정의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1) 정속 주행 장치로서, 운전자가 희망하는 속도로 고정하면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아도 그 속도를 유지하면서 주행하는 장치를 이른다.
    오토 드라이브, 오토 크루즈, 오토매틱 스피드 컨트롤 등으로 부르기도 한다.

    (2) 차속 제어와 함께, 차량 사이의 거리도 제어하는 방식으로, 선행 차량과의 차간 거리를 센서가 감지하여 스로틀 밸브와 브레이크를 컴퓨터로 제어함과 동시에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크루즈 컨트롤 [cruise control] (자동차 용어사전, 2012. 5. 25., 일진사)

     

      크루즈 컨트롤이란 '정속 주행 장치' 입니다. (1) 의 정의를 보면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아도 그 속도를 유지하면서 주행이 가능한 장치' 입니다. (2) 정의는 좀 더 흥미로운데요, 차속 제어와 함께 '차량 사이의 거리도 제어', '선행 차량과의 차간 거리를 센서가 감지하여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주행'.

     

    유로트럭시뮬레이터2(이하 ETS2) 에선 (2) 기능은 없고 (1) 의 '정속 주행' 기능만 있습니다.

     

    지금부터 크루즈 컨트롤을 ON/OFF 차이를 동영상으로 보실텐데 그전에 대시보드에서 주목하셔야 할 곳이 있습니다.

    (차량은 Volvo 모델입니다.)

     

     

    CC 0km/h 부분이 보이시나요? CC 는 Cruise Control 의 약자입니다. 0km/h 로 뜨면 CC 기능이 꺼져있는 겁니다. 지금부터 영상 보시겠습니다.

     

     

      사운드만 들어도 차량이 스스로 정속 주행을 위해 동력을 주었다 스스로 브레이크를 잡기도 합니다. 크루즈 컨트롤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스티어링 휠 조정을 마우스로 하기 때문에 엑셀 밟을때 계속 마우스를 클릭하고 있어야 했는데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알고 난 후에는 마우스를 가볍게 잡고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이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어떻게 설정하고 게임 상에서 활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옵션 - 키보드 에 가시면 아래와 같이 키 지정 목록이 뜹니다.

     

     

      기본키 C 를 누르게 되면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그럼 그 아래 스피드 증가, 감소는 뭘까요? 크루즈 컨트롤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정속 주행할 속도' 가 있습니다. 그 정속 주행 속도를 높히거나 낮추는 기능입니다. 키 설정은 개인에게 맞게 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ETS2 의 크루즈 컨트롤이란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게임 상에서 CC 켜고 하면 되게 신기하고 리얼하고 재미있습니다. 유저분들 꼭 한번 크루즈 컨트롤과 함께 플레이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