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레오 업데이트 후 바뀌는 UI, 삼성 익스피리언스 9.0

      이번 안드로이드 9.0 오레오 업데이트를 통해 바뀌는 삼성의 UI(User Interface)에 대해 몇 가지만 간략하게 사진과 함께 소개하려 합니다. 9.0 이라는 버전넘버에 걸맞게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상당히 세련되고 기능면에서 편리하게 바뀌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이모지(Emoji) 업데이트도 있다고 하는군요. 자세히 살펴볼까요?



      첫번째로 소개할 기능입니다. 스마트폰 스피커가 다른 블루투스 기기에 연결돼있을 때 전화가 오면 그 블루투스 기계에 설정해놓은 벨소리를 울리게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Beep Beep 음만 났던 걸로 기억하는데 괜찮은 기능이 새로 생긴 것 같네요.



      이제 앱 아이콘 뱃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예 표시를 안하거나 표시는 하되 번호를 지우거나, 번호를 함께 표기하는 총 3가지의 설정을 할 수 있네요. 앱알림이 많을 때 999+ 이런식으로 표시되는 게 보기는 싫은데 지우면 또 확인이 안되고 이럴 경우 '번호를 지우고 표시' 로 설정하면 되겠네요. 별 거 아니지만 꼭 생겨야 할 기능이 생긴 것 같아 더더욱 업데이트가 기대됩니다.



      이제 삼성 키보드에 4가지의 시각 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4가지 테마는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고대비 옵션이 새롭게 추가된 것 같네요.



      이 기능은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고 있는, 정말 오레오 업데이트가 기다려지는 가장 첫번째 이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엣지 라이팅(Edge Lighting) 효과를 커스텀할 수 있다니 대박입니다. 기존의 조명 효과는 두께를 조절한다거나 단색 or 앱 색상 이 정도의 선택지밖에 없었다면 이젠 4가지 테마, 색상, 투명도, 두께까지 커스텀할 수 있으니 엄청난 변화군요!



      기존에는 폴더 색상을 5가지중에서만 선택할 수 있었다면 이젠 위 사진처럼 원하는 색상을 직접 지정해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폴더마다 서로 다른 색깔로 입혀놔야겠군요.

      여기까지 간략하게 소개를 해봤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특징들이 있지만 다 소개하기엔 너무 많아서 가장 유니크한 것들만 소개를 하고 나머지는 오레오 업데이트가 끝난 후에 직접 경험해보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사진출처 : xda-developer, androidcentra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