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루스택 최적화 이렇게 진행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블루스택 최적화 방법 알려드릴게요. 블루스택은 모바일 게임의 PC 구동을 가능케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애뮬레이터 같은 거랑 비슷하다고 보면 되는데요.


    별도의 블루스택 최적화 작업 없이 게임을 구동시키게 되면 버벅거림, 렉 등으로 짜증을 맛보실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아래를 통해 블루스택 최적화 작업을 시작하세요.




    최적화를 진행하기 전 확인해야 할 사항은 CPU코어와 가상화 활성화/비활성화 여부입니다. 2가지 확인은 작업관리자[단축키 Ctrl + Shift + Esc] '성능' 탭에서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 하단 하이라이트한 부분을 주목하세요. 코어는 4 가상화는 '사용'이라고 적혀있네요. 이 부분을 체크하시고(메모나 캡쳐해두세요) 블루스택 최적화 작업을 시작할 겁니다.




    블루스택 설정 좌측 메뉴에서 엔진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위와 같이 CPU & 메모리 설정 부분을 먼저 건드려줄겁니다. CPU 코어는 좀 전에 작업관리자에서 확인한 수치의 절반. 저 같은 경우는 4였으니깐 2로 설정해야겠죠.


    그 밑에 메모리는 권장 메모리 2048MB로 설정해도 좋지만 본인 PC의 램이 넉넉하다면 4096MB로 설정해두셔도 무관합니다.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 당연히 권장보다 더 낮춰야겠죠.



    다음은 프레임 속도(FPS)를 세팅해줄겁니다. 권장 FPS는 60FPS. 하지만 저사양이라면 프레임 속도를 좀 더 낮게 설정해주세요. 값이 높을수록 부드러운 재생이기 때문에 높은 사양을 요합니다.



    이제 엔진 설정 최상단에 '그래픽 모드'를 세팅해줄겁니다. 스피드 모드(DirectX)에 체크해주시고 전용 컴퓨터 그래픽 사용에 체크해주세요.



    작업관리자 세부 정보 탭에서 블루스택.exe를 찾아 우클릭 - 우선 순위를 '높음'으로 설정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블루스택 최적화 작업이 어느 정도 마무리 됩니다.


    이제 최종적으로 가상(VT) 활성화를 해줘야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인데요.


    VT 활성화가 안되면 아무리 세팅을 잘했다하더라도 블루스택 자체가 버벅거릴겁니다. 가상 활성화 작업은 BIOS 환경설정에서 해야합니다. PC 브랜드별로 BIOS 진입방법이 상이하니 미리 확인하세요.


    본 글에서는 인텔칩 ASUS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BIOS 진입 후 하단 Advanced Mod 클릭


    상단 메뉴 Advanced 클릭



    CPU Configuration 클릭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 > Enabled로 변경


    저장 후 리셋을 클릭


    여기까지 블루스택 최적화 작업이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최적화 작업을 통해서 조금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 방법을 참고하시어 원활한 게임 환경을 조성하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다른 칩셋 BIOS 세팅 설명 [클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