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롤 팅김 무한 재접속 쉽게 해결한 후기


    이번 글에서는 롤 팅김 해결방법 그리고 무한 재접속 오류 발생 시 빠르게 해결하여 인게임으로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필자는 롤을 즐기는 실제 유저이며, 검증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겁니다.


    롤 클라이언트(이하 클라) 오류로 참 말 많습니다. 그래픽, 애니메이션 등의 퀄리티만 높일 게 아니라 자잘한 오류들을 잡아야하는데 그걸 못하고 있으니 항상 욕을 먹는거죠.


    아래에서 롤 팅김 오류 해결하세요.









    크리티컬 에러 경고창이 뜨면서 클라 재접속 버튼을 눌러도 계속 인게임으로 들어가지지않고 무한 재접속 오류가 발생할 때, 저는 다음과 같이 해결합니다.


    경고창이 뜨면서 롤 팅김 현상이 발생함과 동시에 단축키 Win + X를 누르세요. 좌측 하단에서 메뉴가 올라옵니다. '종료 또는 로그아웃' 탭에서 로그아웃을 클릭해 PC를 로그아웃시키세요.



    여기서 로그아웃의 개념은 전원 종료가 아닌, 첫 부팅 시 로그인 화면으로의 진입을 뜻합니다. 즉, 현재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롤, 각종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등)들을 종료시킨다는 뜻입니다.


    롤 팅김 오류 발생 시 빠른 해결이 가능하며, 로그아웃 후 다시 클라이언트를 실행시키면 무한 재접속 루프에 빠지지 않고 인게임에 들어가집니다.


    만약 이 방법을 시도했는데도 롤 팅김 오류 해결이 안된다면 다음의 방법을 시도하세요. 제어판 보기 기준 범주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에 들어가세요.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로 진입



    좌측 메뉴 - '어댑터 설정 변경'


    현재 사용 중인 네트워크 우클릭 - 속성


    속성에서 위와 같이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6(TCP/IPv6)를 '체크해제' 해주세요. 체크를 해제한 후 컴퓨터를 완전히 종료 후 다시 부팅시키세요.


    여기까지 롤 팅김 오류 현상 해결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라이엇게임즈에서도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올라온 해결방법이나 답변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유저들이 열심히 방법을 찾아서 서로 공유하는. 아주 훈훈한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는 현 실태입니다. (이게 게임이냐)


    라이엇게임즈의 조속한 클라 업데이트를 기원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