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불교통카드가 아닌 선불 교통카드를 사용중이라면 불필요하게 과다 충전된 금액 중 일부를 다시 출금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카드를 교체할 일이 생겼을 때도 잔액 조금 남은거 귀찮다고 그냥 버리지 말고 아래의 방법으로 꼭 출금하세요.
티머니가 아닌 타 교통카드 돈빼기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티머니 교통카드 돈빼기
전국호환교통카드는 티머니, 캐시비, 한페이, 레일플러스, 원패스 총 5가지가 있지만 가장 많이들 사용하시는 '티머니' 교통카드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첫 번째로 편의점 환불 방법입니다.
GS25에서는 2만원 이상의 금액을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두 번째로 지하철 역사 내 센터에서 환불하는 방법입니다. 수도권과 인천 외 기타 광역시 지하철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기본운임료가 1,250원이니 1,249원까지는 수수료 없이 환불받을 수 있다는 소리네요. 다음은 은행 ATM에서 환불받는 방법입니다.
조금 복잡해보이지만 차근차근 읽어보자면, 농협에서는 20만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 환불받지 못합니다. 은행이다 보니 당연 본인 명의의 해당 은행 계좌로 환불금액이 입금됩니다. 다음은 모바일 환불 방법입니다.
지하철과 마찬가지로 기본운임료 미만 환불은 수수료가 없네요. 1인 환불 가능한 횟수를 미리 확인하시고 꼭 필요할 때만 환불받도록 합시다.
다음 방법은 과연 이렇게 환불받을 분이 있을까 의문입니다만, 티머니 타운을 직접 방문해서 환불받는 방법입니다. 아래를 보시죠.
50만원의 고액 환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5만원 이상 환불 시에는 신분 확인도 해야하며 통장사본까지 지참하라고 하니 그냥 은행 ATM가는게 훨씬 빠르겠네요.
사실은 선불 교통카드에 잔액을 5만원, 10만원 이상 넣어다니는 분들이 잘 없죠? 따라서 가장 편리한 환불방법은 가까운 편의점에 가셔서 환불받는겁니다. 아래는 티머니 외 타 전국호환교통카드 돈빼기 방법입니다.
[footnote][/footnote]
티머니 외 전국호환교통카드 돈빼기
-한페이 : 편의점, 한페이시스
-캐시비 : 편의점, ATM, 이비카드
-레일플러스 : 편의점(with me)
-원패스 : 대구은행(수수료 150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