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역자 군번조회, 병무청 조회방법은?


      군번이라는게 사실 까먹기가 힘든 번호입니다만, 일에 치이고 세상에 치이며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다보면 8자리 군번이 기억속에서 지워지는건 그리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군번이 생각안나는 분들을 위해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군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아래를 보시죠.


    우선 병무민원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접속 후 아무런 사이트도 안 뜬다면 크롬 기준 우측 상단에서 아래와 같이 조치합니다.


    병무민원포털 좌측 9개의 메뉴 중 아래 사진과 같이 동원 · 예비군 메뉴를 클릭합니다.


      예비군 편성에 여러 메뉴들이 보입니다. '이러이러한 것들을 할 수 있구나'하고 메모해두시면 나중에 도움되겠죠? 그 중에서 우리는 군전역일자/군번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유관기관이 아닌 개인이기 때문에 '의무자' 버튼을 선택합니다.


      군번조회를 위해 '본인인증' 은 필수입니다. 휴대폰 인증공인인증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하단에 인증방식을 선택합니다. 저는 휴대폰 인증을 선택했습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된 후 입영일자/전역일자와 군번까지 모두 확인이 되는 모습입니다.



      절차가 그리 간단하진 않습니다. 간단하다고 하면 간단할 수도 있겠지만 병무청에 접속해서 메뉴들을 찾아서 본인인증하는 과정이 귀찮다면 또 엄청 귀찮거든요. 군번 기억이 어려운 분들은 컴퓨터 메모장 등을 활용해 꼭 메모해두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