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곰믹스 사용법, 아무것도 몰라도 영상편집한다!


      영상편집하면 뭐가 먼저 떠오르나요? 프리미어프로, 애프터이펙트, 베가스 등 어렵고 복잡한 프로그램들을 다룰 줄 알아야하고 초보들은 윈도우 무비메이커같은 기본 프로그램으로 자르고 이어 붙이기 정도밖에 못한다고 생각하셨다면 '곰믹스' 를 사용해보세요. 영상편집의 '영' 자도 모르는 생초보도 그럴듯한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곰믹스에는 프로와 무료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아래의 사항은 무료 버전에 적용된 제한점입니다.

    <출처 : gomlab 홈페이지>


      하지만 우리는 초보적인 실력으로 간단한 영상 편집이 목적이기 때문에 굳이 프로 버전이 없어도 됩니다. 기본적인 곰믹스 사용법을 익힌 후에 마음에 든다면 그 때 정품을 구매해도 늦지 않습니다. 본격적으로 곰믹스 사용법 시작해볼까요?



    1. 곰믹스 다운로드 및 설치

      곰믹스 무료버전 다운로드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가능합니다. 따로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 설치까지 모두 완료하셨다면 다음 단계로 이동하세요.



    2. 편집할 영상 불러오기

      곰믹스를 실행시킨 후 아래 사진과 같이 편집할 영상파일들을 그대로 우측 '소스' 박스에 드래그하면 됩니다. 우측 상단 '파일 추가' 버튼으로 추가해도 무관합니다. 960*540 사이즈의 mp4 영상 4개를 설명에 사용하겠습니다.


      

    3. 타임라인 정리하기

      처음에 영상 소스를 불러오면 제멋대로 타임라인에 다 들어가있습니다. 영상 하나하나 클릭 후 Delete 키를 통해 타임라인에서 지워줍니다.




    4. 타임라인에 영상 정렬하기

      정리한 타임라인에 이제 본인 입맛대로 소스 박스에 있는 영상들을 순서대로 타임라인에 정렬시켜줍니다. 각 영상 끝부분에 커서를 갖다대면 ↔ 로 커서가 변합니다. 영상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순서 정렬과 길이 조절까지 완료한 모습입니다. 




    5. 음악 추가하기

      싱거운 영상에 소금을 좀 쳐볼까요? 2번 방법에서 영상을 불러온 것처럼 동일하게 음악 파일도 불러와줍니다. 타임라인 오디오 영역에 음악이 들어가있는 모습입니다.


      미리보기를 재생했을 때 타임라인에 영상들이 전환되면서 음악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만 인코딩이 완료된 후 출력된 영상에는 아무 이상없으니 신경 안써도 됩니다!



    6. 자막 추가하기

      이제 자막을 추가해 내가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넣어봅시다. 소스 박스 상단 '자막/이미지' 탭 클릭 후 우측에 '자막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자막을 입력 후 번호별로 자막에 특징을 줍니다.


    자막도 4번 설명과 마찬가지로 끝부분에 ↔ 커서로 자막의 시작과 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7. 영상 다듬기

      영상과 음악, 자막까지 모두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영상 길이에 비해 터무니없이 긴 음악 줄여야겠죠? 어떻게 한다구요? 끝부분에 커서두고 그대로 줄여주세요!




    8. 영상출력을 위한 인코딩

      영상 편집이 완료된 후에 영상을 출력하기 위해선 '인코딩' 작업이 필요합니다. 인코딩 하지 않으면 완성된 결과물을 볼 수가 없어요! 곰믹스 우측 하단에 '출력 설정' 에서 영상 크기를 설정합니다.

      우측 하단 빨간색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저장 경로와 파일 이름을 지정 후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누르면 내가 직접 만든 영상이 출력됩니다.



      여기까지 곰믹스로 할 수 있는 기본적인 것들을 모두 설명하였습니다. 이 방법대로라면 정말 아무것도 몰라도 곰믹스로 꽤 그럴듯한 영상을 만들 수 있겠죠? 아래는 곰믹스로 만든 영상 결과물입니다.

    ※ 모바일 화면에선 영상이 잘릴 수 있습니다.


      낮은 퀄리티의 기본적인 영상이지만(설명을 위해 만든 영상이니...) 생초보도 곰믹스로 어느 정도 볼만한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에 의미를 둡시다. 여기까지 곰믹스 사용법이었습니다. 좋은 글 아래 공유 버튼을 통해 멀리 멀리 퍼뜨려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