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노트8 오레오 업데이트 방법과 오딘3 사용법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업데이트 예정일은 현재 '3월 30일' 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국내판과 해외판 마찬가진데요. 노트8 모델의 국가모델 구분법은 모델명 끝 알파벳으로 구분합니다. SM-N950N 에서 N은 우리가 쓰고있는 국내판 모델이죠. 사진의 N950F 는 유럽쪽 모델입니다. N950U의 경우 미국 모델이죠. 3월 30일까지 기다리기 지루하신 N950U 즉 미국판 노트8 사용자분들을 위해 오레오 업데이트 방법을 들고왔습니다. 사진 첨부가 많이 필요없는 설명이기 때문에 순서대로 절차를 잘 읽어주시고 천천히 따라오세요.



    ■ 업데이트 절차


    1. 먼저 아래 '오딘3'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줍니다.





    2. 모델명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SM-N950U 모델만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3. BRA8 Odinupdate.zip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4. update.zip 파일을 스마트폰 SD 카드에 복사해주시고 SD 카드가 없다면 PC에 저장해주세요.

    5. 3번에서 링크해드렸던 BRA8 Odin 파일 압축을 풀어줍니다. (zip 형식)

    6. 빅스비 버튼 + 볼륨 다운 + 전원버튼 을 동시에 눌러 'Download Mode' 로 진입합니다.

    7. 1번의 오딘3와 스마트폰을 PC와 연결시켜줍니다. 오딘3 우측에 5개의 탭이 보일겁니다. 그 중 위에서 3개만 사용합니다. (아래 사진 참고)

    <출처 : xda-developers.com>


    8. 5번에서 압축 풀었던 BRA8 Odin 내 tar 파일을 BL, AP, CP 에 각각 '불러오기' 를 통해 적용시킵니다.

    9. 'Start' 버튼을 누릅니다.

    10. 디바이스가 재부팅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재부팅 되면 전원을 다시 꺼준 후 빅스비 버튼 + 볼륨 업 + 전원버튼 을 동시에 눌러 'Recovery Mode' 로 진입합니다.

    11. SD 카드에 펌웨어를 저장했다면 "apply update from SD card." 를 선택합니다. 터치가 안되기 때문에 볼륨 상 하 버튼으로 움직여 3번에서 다운받았던 'update.zip' 파일을 전원 버튼으로 선택합니다.

    12. SD 카드가 아닌 PC 에 저장했다면 "apply update from ADB." 를 선택합니다. PC에서 Win + R 을 눌러 "cmd" 를 입력합니다. 명령 프롬프트가 열리면 "adb sideload" 입력 후 엔터칩니다.





    ■ 마치면서...


      업데이트 하신 오레오 펌웨어는 삼성의 Official 이 아닌 AT&T 서버에 풀린 파일이라고 합니다. 설마 국내판 갤럭시노트8 을 업데이트 하신 분은 없겠죠? 포스트 상단에 크게 강조해드렸는데 국내판 노트8 업데이트하시면 디바이스가 '벽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정말 큰일납니다. 해외 모델(N950U) 사용자 분들을 위해 해외 사이트에서 직접 번역하여 따라오기 쉽게 쓴 글이며 국내판 모델에 호환되는 다른 펌웨어를 오딘을 통해 설치하실 때도 위와 같은 절차를 밟으면 되기 때문에 오딘 사용법을 겸한 노트8 해외판 오레오 업데이트 포스트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