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고 게재수와 수익간의 관계는?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면 클릭과 노출에 따른 수익이 발생합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실만한 부분이 있어 간단하게 글을 써봅니다. 바로 광고 게재수와 광고 클릭률 즉 수익이 정비례 관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는 큰 착각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도 한번쯤은 경험하셨을 겁니다. 뉴스를 보려고 한 뉴스기사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셨나요? 사진을 가져와보았습니다. Y 뉴스 홈페이지입니다.

     

     

     

     

      광고가 지저분하다는 생각 그 이상으로 들게끔 오만천지 덕지덕지 붙어있습니다. 정말 너무도 지저분하군요..아무리 광고수익을 벌고싶다지만 저건 너무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뉴스기사를 읽으러왔지 광고를 보려고 온 건 절대 아니거든요. 두 세개 정도면 모를까 수십개를 달아놓으니 정말이지 마우스가 자동으로 X 로 향합니다. 느끼셨나요? 광고가 많으니 클릭은 커녕 본문조차 읽고 싶지 않아진다는 것을요.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계시는 블로거분들 중 애드센스 뿐만 아니라 리더스타임이나 올블릿 등 타 광고도 게재하려고 생각중이신가요? 저는 절대 반대합니다. 아무리 구글 애드센스가 노출 수익도 들어온다지만 다른 광고가 게재됨과 동시에 애드센스 클릭 수익은 낮아집니다. 클릭률이 분산될 수 밖에 없습니다. 뭐든지 적당한 게 가장 좋은 법입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많이 먹으면 독이 되는 것 처럼. 광고도 가장 수익단가가 높은(ex.애드센스) 걸로 하나 딱 정하셔서 그 광고만 꾸준히 좋은 자리에 오랫동안 게재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