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노트4 롤리팝 업그레이드 내년 초에 진행된다?

     

     

     

     

     

    갤럭시 노트4 롤리팝, 내년 초 업그레이드될까?

     

    [더팩트ㅣ이성락 인턴기자] 갤럭시 노트4,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갤럭시 노트3 등 주요 스마트폰들이 내년 초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5일부터 국내 이동통신 3사의 갤럭시S5모델에 대해 최신 안드로이드 OS 버전인 5.0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시작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5 모델의 고객이 갤럭시 노트4보다 더 많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를 먼저 적용하기로 했다"며 "이후 대상 제품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기 때문에 시기가 다소 차이가 있을 뿐 문제는 없다"고 전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업그레이드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데 가장 최신모델이 뒤로 밀렸다는 점에 의아해 하고 있다.

    이번 롤리팝 업그레이드는 갤럭시S5의 소비자들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가장 먼저 누리게 됐다. 반면 갤럭시 노트4의 소비자들은 가장 최근에 출시한 최신형 스마트폰을 구입했음에도 불구하고 내년 초까지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4의 정확한 롤리팝 업그레이드 일정을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한편 폴란드를 비롯한 일부 유럽 국가에서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4의 롤리팝 업데이트가 제공되고 있다고 한다. 

     

     

     

    이 무슨 짜증나는 뉴스기산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뉴스기사의 사실 여부를 뛰어넘어 가장 최신모델인 갤럭시노트4 를 뒤로한채 갤럭시S5 부터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다는 점도

     

    노트4 사용자로서 상당히 화가나는 부분입니다.

     

     

    뉴스기사를 보시면 삼성은 갤럭시S5 사용 고객이 노트4 보다 훨씬 더 많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미뤘다는 말인데

     

    정말 터무늬없는 성급한 일반환지 뭔지 말도 안되는 그런 설명을 늘어놓네요.

     

     

     

    사용 고객의 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기기 출시일이 중요한거지..참내 어이가없어서정말...

     

    12월중으로 업그레이드 해준다는 말도 나오고 있어서 참고는 있습니다만.

     

    만약 내년초에 업그레이드 한다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제가 직접 해외 롤리팝 롬을 직접 플래싱해서 사용토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