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2 젤리빈 후기, 갤투 젤리빈 달라진 점은?

    2월 7일 삼성에서 갤럭시S2 젤리빈이 공식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일자로부터 1주일이 넘도록 후기 하나 제대로 안 쓰고 방법만 대충 포스팅했네요...죄송합니다. ㅠㅠ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S2 젤리빈을 직접 업그레이드 한 후 캡쳐를 하나하나 손수 한 정성스런(응...?)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아직 업그레이드 안 하고 망설ing 중이신 분은 후기 보고 결정하셔도 될 것 같네요^^

     

     

     

    업그레이드 후 간단한 절차를 거친 후 첫 화면입니다!

    이미 갤럭시노트 유출 젤리빈을 쓰고 있어서 그런지 별로 새롭지는 않았습니다.

     

     

    어플 서랍입니다.

    마찬가지로 도움말을 보실 수 있네요 ㅎㅎ

    처음 업그레이드 하면 어디를 들어가도 다 뜨는게 도움말이죠..한 번씩 귀찮을 때도 있습니다. 하하

     

     

    도움말을 없앤 깔끔한 어플 서랍 모습입니다.

    UI(User Interface : 아이콘) 이 완전히 갤럭시S3 와 같아졌습니다!

     

     

    위젯 서랍 모습입니다.

     

     

    갤럭시S3 처럼 여기서 위젯을 바로 끌어다

    바탕화면에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휴대폰 정보에서 안드로이드 버전을 연속으로 터치하면 나오는 화면이죠

    젤리빈임을 증명하는 화면입니다.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가장 마음에 드는 변화가

    바로 알림창입니다.

    갤럭시S3 기능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 중에 하나이구요.

    갤럭시노트 젤리빈처럼 알림창 패널을 바꿀 수는 없지만

    갤투에 이 정도면 혁신이죠 ㅎ

     

     

    다이얼 디자인도 싹 다 바뀌었네요~!^^

    완전 고급스러워진 모습입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때의 삭막한 회색 보다 훨씬 낫네요

     

     

    전화 걸 때 화면입니다.

    다이얼 화면이 바뀌었으니 당연히 바뀌어야 겠죠^^

    모든 게 고급스러워 졌습니다.

    전화를 거는 동안엔 검정색 바탕이지만 상대방이 전화를 받으면 녹색 바탕으로 바뀝니다.

     

     

    통화 종료 직후 화면입니다.

    빨간색으로 변하네요.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삼성 기본 뮤직 플레이어 UI 도 바뀌었습니다.

     

     

    사운드 얼라이브 기능은 없지만

    이런 식으로 이퀄라이저를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도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 젤리빈 갤러리 처럼 변하기를 바랬지만

    옆에 사이드바는 없구요. 그냥 그저 그런 썸네일 형식의 갤러리네요.

    속도는 아샌때보다 빨라진 느낌입니다.

     

     

    메시지 작성창입니다.

    키패드도 아샌 때보다 색깔이 좀 더 연해지고 부드러운 모양으로 바뀌어서

    오타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2013.02.20 22:23 추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는 발신인 번호변경이 가능했지만

    방송통신위원회인가 할튼 무슨 정책으로 젤리빈부터 발신인 번호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안타깝네요...쩝 장난문자도 못하고 이젠 뭐..ㅎㅎ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되셨으면 아래 손가락을 콕!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