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가계정 가입 막힘? 해외 메일 사용으로 해결!

      페이스북에 가입하기 위해선 본인의 성명, 이메일 주소, 성별, 생일을 공개해야 합니다. 하지만 본인인증 없이 메일 인증만으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두 거짓으로 작성해도 가입이 됩니다. 우리는 이렇게 거짓으로 만든 계정을 가짜 계정 즉 '가계정' 이라 칭합니다.


      메일 인증을 위해 이 때까지 우리는 '일회용 이메일' 을 사용해왔습니다. 2018/03/17 - [유용한 정보] - 페이스북 가계정 30초만에 만들기 이전에 소개해드린바와 같이 단 30초면 가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가다 일부 일회용 이메일의 사용이 막히는 경우가 생깁니다. '올바른 메일주소가 아니다' 라면서 말이죠. 드디어 페이스북이 가짜 일회용 이메일을 통한 가계정 가입을 하나 둘 씩 차단하고 있는게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일부 일회용 메일은 여전히 가입이 되고 있지만 골뱅이(@) 뒤의 주소가 이상한 메일을 통한 가입을 서서히 차단시키고 있으니 시간이 지나면 가짜 메일을 사용한 페이스북 가입이 완전히 차단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라도 일회용 메일을 통한 가입에 실패했다면 해외에 서버를 둔 메일 계정을 사용해보세요. 아래에 방법 영상 설명 링크입니다.


    ProtonMail(프로톤 메일 : Protonmail.com)

      포브스 선정 'NSA가 접근할 수 없는 유일한 이메일' 프로톤 메일입니다. NSA란 National Security Agency 즉, 미국 국가안보국입니다. 스위스에 서버를 두고 있으며 IP기록을 하지 않는 진정한 '익명' 이메일입니다. 계정 생성 관련한 자세한 설명은 이전 '디스코드 이메일 안옴' 게시글에 설명을 해 놓았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18/06/23 - [유용한 정보] - 디스코드 이메일 안옴, 해외 메일 사용하세요



      프로톤 메일 외에도 해외에 서버를 둔 해외 메일은 상당히 많습니다. Hushmail, Mailfence, FastMail, GMX Mail, Mailpile, Tutanota, Enigmail 등 수도 없이 많습니다. 구글에 단어만 검색하면 바로 해당 메일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무료로 가입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외 계정 생성을 마쳤다면 해외 메일 주소가 생겼으니 그 주소로 페이스북 가계정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일회용 메일 생성 버튼 클릭만 하면 메일 주소를 얻을 수 있었던 때보다는 많이 번거롭지만 일회용 메일 가입이 막혔다면 차선책으론 꽤 괜찮은 방법이니 시도해보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