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스코드 이메일 안옴, 해외 메일 사용하세요

      PC방 등 공공장소에서 디스코드 로그인 시도할 때 매번 우릴 귀찮게 하는게 하나 있죠. 새로운 지역에서 로그인했다고 e-mail verification 즉 이메일 인증 절차를 거쳐야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겨우 메신저 따위가 도대체 이런 로그인 보안 절차를 왜 만든건지 이해가 안가지만 국내 메일 사용자들 대부분이 인증 이메일이 늦게온다는 불편을 호소하고 있으니 그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이틀 이미지


      디스코드는 한국이 아닌 외국 소프트웨어 개발사가 설계한 VoIP 응용 소프트웨어입니다. 인증 이메일을 사람이 직접 보내진 않겠죠. 컴퓨터가 자동으로 보내는 것인데 문제는 이 자동 송신 컴퓨터 서버가 당연히 외국에 있겠죠? 가장 많이 쓰는 국내 이메일 네이버, 다음 등은 인증 이메일이 바로 올 때도 있지만 보통은 늦게 옵니다. 해결 방법 눈치채셨나요? 해외 이메일을 사용한 디스코드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해외라 하면 구글 계정도 있겠지만 구글 계정보다 반응이 괜찮은 이메일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스위스 메일  Protonmail에서 계정을 발급받은 뒤 디스코드에 가입하면 인증메일이 정말 빨리오더군요. 우선 protonmail 가입을 위해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영어로 적힌거 싹 다 무시하시고 GET YOUR ENCRYPTED EMAIL ACCOUNT 버튼을 클릭하세요.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에서 FREE 플랜을 선택한 후 SELECT FREE PLAN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을 시작합니다. 



    양식을 다 채우시고 CREATE ACCOUNT 를 눌러 계정을 생성합니다.





      Are you human? 당연히 사람이니 이메일, 문자 등의 인증은 귀찮으니 CAPTCHA를 선택하고 어디서 많이 본 '로봇이 아닙니다' 에서 그림 클릭 다 하시면 Creating account 로딩화면이 뜹니다.



      계정생성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디스코드 회원가입 화면에서 이메일 입력란에 protonmail 계정을 입력하고 나머지 동일하게 가입절차 밟으시면 protonmail 계정으로 디스코드 회원가입이 모두 완료됩니다. 이제 인증메일을 확인하려면 당연히 mail.protonmail.com/inbox 에서 확인하면 되겠죠? 아래와 같이 말이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