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액결제 동일한도등급에 대하여

     

    이번 글에서는 소액결제 동일한도등급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소액결제란?

     

    온라인상에서 결제수단으로 쓸 수 있는 '소액결제'는 5-100만원 내에서 월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통신사 개통 첫 달에 소액결제한도는 5-10만원, 정보이용료(컨텐츠)는 10-20만원 한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3개월 연체, 미납없이 통신비를 잘 납부하면 한도상향을 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누적금액은 매월 1일 초기화되며 전월에 한도만큼 결제를 다 했더라도 다음 달에는 초기화되기 때문에 또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엄연한 빚이라 막 쓰면 힘들어지겠죠)

     

    이걸 또 현금화하려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분명하게 말씀드리면 불법입니다. 지급율 어쩌고저쩌고해서 유혹시키는데 사기가 대부분입니다. 믿지마세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휴대폰 소액결제도 일종의 빚입니다. 다음 달 핸드폰 요금에 고대로 청구되기 때문에 확실히 인지하시고 사용하셔야 타격이 없습니다. 요금 청구서 날아오고 기절하기 싫으시면 명심하세요.

     

     

    소액결제 동일한도등급이란?

     

    소액결제 동일한도등급 상향불가라고 뜨면 조건이 어려워 한도상향이 어렵다는 뜻입니다. 사유로는 미납, 연체겠죠. 소액결제 동일한도등급은 월 단위로 변경이 가능한 점 참고바랍니다. 다음은 소액결제 사기 피해사례를 알아봅니다.

     

     

     

    사기 피해사례들

     

    조금만 찾아보면 피해사례들이 꽤 많습니다.

     

    사례1 2014년 2월, *** 사이트에 회원가입했는데, 다날 결제대행사를 통해 2014년 2월부터 19,800원씩 매월 자동결제되었습니다. P.G : 다날결제년월: 14년 02월금액: 19,800원P.G : 다날결제년월: 14년 03월금액:19,800원결제 총 39,600원.

     

    위 사례의 경우 특정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했는데 정기적으로 소액결제가 된 모습입니다. 회원가입 하실 때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넘어가면 저런 피해가 발생합니다.

     

    사례2 **파일에서 작년 6월경부터 자동결제 19,800원이 출금되어 이번달까지 청구가 되었어요. 저도 모르게 청구가 되었고 **파일을 이용한 적도 없습니다. 그리고 **파일이란 업체도 중간에 회사명이 계속 바꼈는데 저한테 고지도 안하고 불법으로 제 명의를 도용하구요.. 좀 도와주세요 ㅜㅜ

     

    위 사례는 피2피 사이트 피해 사례입니다. 사례1과 동일하게 월 단위 정기출금인 경우죠. 이런 경우가 꽤 많습니다. 핸드폰으로 무언가 결제되면 문자 알림 통지서비스를 꼭 신청해놓으세요. 한 달에 몇 백원밖에 안합니다. 나도 모르게 빠져나가는 돈은 바로 파악하고 대처를 해야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