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롤 패치노트 10.13 | 아펠 8단 너프와 더불어 신규 수영장 스킨 출시


    안녕하세요. 여기저기서 롤 패치노트 10.13 소식들이 들려오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롤 패치노트 10.13 챔피언 변경점과 룬, 아이템 변경점 그리고 새롭게 출시되는 스킨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PBE섭 기준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실제 롤 패치노트 10.13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롤 패치노트 10.13 : 먼저 챔피언 변경점입니다.


    상향되는 챔피언

    롤 패치노트 10.13 에서 버프되는 챔피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로 루시안 상향 소식입니다. Q스킬인 꿰뚫는 빛의 '레이저 사거리'가 900에서 1000으로 증가됩니다. 와이프 세나 꿰뚫는 어둠도 사거리 때문에 라인전 할 때마다 열받는데 이제 남편까지 버프시켜주는군요. 루시안+세나 봇듀 조합 기대해볼 만합니다.




    바이의 금고부수기가 버프됩니다. 사실 이 친구는 쿨타임 감소 따위가 필요한 게 아니라 차징 상태에서 이속감소율을 낮춰줄 필요가 있어요. Q 채우는 동안 다 도망가는데 누가 얘를 쓸까요?



    녹턴은 패시브가 버프됩니다. 제 모스트이기도 한데요. 피들, 샤코 다 공포 즉시 발동인데 얘는 언제까지 빨대를 2.5초동안 꼽게 할 건지 모르겠네요. 이터늄 스킨 안 끼면 선 감기는 거보고 이동기 있는 애들은 벌써 도망가고 없죠.




    코그모 Q와 R의 AP계수가 증가합니다. 칼바람에서 AP코그모를 해야겠군요. 미드 코그모가 나올 만큼의 버프가 맞을런지는 모르겠네요. 저는 코그모를 안하니깐요.



    누누 잡아먹기의 회복량이 어마어마하게 증가했네요. 정글링이 상당히 좋아질 듯 합니다. 피해량 계수도 약간 올랐으니 옵젝 강타 싸움은 무조건 누누의 승리네요.



    조정되는 챔피언

    롤 패치노트 10.13 상향도 하향도 아닌 변경되는 챔피언입니다.



    유미(삭제) : 더 이상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유미 챔피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는 제 희망사항이구요. E 스킬 마나소모량이 변경됩니다.



    나르가 폴짝 스킬을 사용 후 4초 동안의 공격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조금 더 힘을 실어준 변화로 보입니다만, 버프라고 할 정도의 변화는 아닌 듯 보입니다.



    하향되는 챔피언

    롤 패치노트 10.13 너프되는 챔피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글이 주라인인 저는 가끔 정글을 뺏기면 탈론과 신드라로 미드를 서곤합니다. 신드라 제가 참 좋아하는 챔피언인데, 1렙 Q 마나소모량 60은 좀 너무하네요; (테섭에서 넘어오지 않기를...)



    칼리스타의 성장AD 감소.



    마지막으로 대망의 아펠리오스입니다. 지금까지 무려 8단 너프를 당했는데요. 이번 롤 패치노트 10.13 에서도 너프를 피하지 못했습니다. 월광포화의 치명타 보너스가 감소되며, 몬스터를 상대로 더 이상 반월검 스택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여기까지 상향, 조정 그리고 하향되는 챔피언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제발 녹턴을 좀 더 버프시켜줬으면 좋겠지만.. 이 글에 제 주관적인 생각을 자꾸 담으면 읽는 분들이 불편해 할 수도 있으니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룬&아이템 변경

    롤 패치노트 10.13 에서는 룬&아이템 변경점입니다.



    정복자 룬이 변경됩니다.



    죽음의 무도 변경점입니다.


    신규 스킨 안내

    이번 10.13 패치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스킨들입니다. 여름을 맞이하여 수영장 파티 시리즈가 출시되었는데요. 이 스킨의 수혜 챔피언은 탈리야, 오리아나, 신드라, 자르반4세, 하이머딩거입니다. 먼저 일러스트와 가격을 살펴볼게요.


    수영장 파티 탈리야, 오리아나 - 1350RP



    수영장 파티 신드라, 자르반4세, 하이머딩거 - 1350RP


    수영장 파티 스킨답게 일러를 공유하는 모습입니다. 스킨의 가격은 모두 1350RP 서사급 스킨입니다. 수영장 스킨답게 시원시원한 이펙트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이제 인게임 영상들을 살펴볼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