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및 공유기 초기화 방법은?

      국내 공유기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iptime 공유기 많이들 사용하시죠? iptime 공유기 첫 구매 후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내 인터넷을 윗집 또는 옆집이 멋대로 연결해서 사용하게 할 수는 없으니까요!! 비밀번호 설정 방법 아래에서 알아봅니다.


      iptime 공유기의 관리페이지로 접속하기 위해선 인터넷 주소창에 아래IP주소를 입력합니다. 스마트폰 인터넷에서도 가능합니다.

    접속이 안된다면 여기를 클릭

      주소창에 위의 IP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iptime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첫 접속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둘 다 admin/admin 입니다.

    로그인이 안된다면 여기를 클릭


    로그인 후 3개의 메뉴 중 왼쪽 톱니바퀴 '관리도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좌측에 나열된 메뉴들이 보이시나요? 기본설정에서 '무선 설정/보안' 메뉴를 클릭합니다.


      무선 설정/보안 메뉴에서 아래의 사진처럼 네트워크 SSID가 휴대폰 와이파이 목록에서 보여지는 이름입니다. 본인이 알아보는 이름으로 설정합니다. 채널은 자동2, 인증 및 암호화도 WPA2PSK가 권장이니 그대로 놔둡니다. 최하단 암호를 입력한 후 우측 상단 '저장' 버튼을 누르면 iptime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이 모두 완료됩니다.


    [각주:1]


    192.168.0.1 접속이 안돼요!

      접속이 안된다면 다음의 방법을 통해 IP 접속 주소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Win + R 단축키로 '실행' 창을 띄운 후 아래와 같이 cmd 입력 후 확인.


      명령 프롬포트가 열렸다면 ipconfig 입력 후 엔터,  하단 IPv4 주소를 확인합니다.


    IPv4 주소 192.168.1.3 에서 3번째 자리가 0이 아닌 1이죠?

      192.168.0.1 이 아닌 192.168.1.1 주소로 접속하시면 iptime 관리자 화면으로 정상적으로 접속이 됩니다. 참고하세요.



    1. [/footnote]


      iptime 관리자 로그인이 안돼요!

        admin/admin 으로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했는데도 접속이 안된다면 공유기 리셋을 통해 관리자 아이디를 초기화시켜주면 됩니다. 초기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footnote] [본문으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