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zum 바로가기, 백신 안 쓰고 간단하게 없애기

      인터넷 창을 열었더니 제멋대로 켜지는 zum 홈페이지. 바이러스에 감염됐나? zum은 바이러스는 아니며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 포털입니다. 설정도 안했는데 바로가기 되는 이유는 곰플레이어, 곰오디오 등 제휴 프로그램들을 설치할 때 'zum을 홈페이지로 설정' 항목이 체크돼 있는 걸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넘어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zum은 바이러스가 아닌 단순 '설정 변경' 에 해당되기 때문에 백신을 돌려도 전혀 달라지는게 없습니다. 모르는 분들은 zum이 백신으로도 안 없어지는 뭔가 심각한 바이러스라고 생각하시더라구요. 아래에 zum 바로가기를 없앨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시

    브라우저 우측 상단 톱니바퀴 클릭, 도구메뉴에서 '인터넷 옵션' 을 클릭합니다.



      홈페이지가 zum.com 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한 후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누르면 zum 바로가기가 사라집니다!


    구글 크롬 사용 시

      크롬에서 새 탭을 열면 자꾸 zum 홈페이지가 나온다면 이 방법을 통해 해결하세요. Alt + E 단축키로 도구메뉴를 열어 '설정' 으로 진입합니다. 최하단 '시작그룹'에서 '새 탭 페이지 열기' 에 체크하세요.



    알약 환경설정 건드려주기



      기타 환경설정에서 홈페이지 관리 URL에 주소를 원하는 홈페이지 주소로 변경하면 됩니다. 백신을 사용하면서 실시간 감시를 켜 놓는 것 자체가 CPU와 메모리를 엄청나게 잡아먹으니 설정 완료 후 실시간 감시를 OFF 하시거나 프로그램 제거를 권장합니다.




    인터넷 프로세스 초기화 방법

      마지막으로 인터넷 프로세스를 초기화시키는 방법입니다. 말이 프로세스 초기화지 사실은 익스플로러를 최적화시켜주는 방법입니다. 먼저 고클린을 다운로드합니다. 아래는 링크입니다.

      설치 후 실행시켜 '익스플로러 최적화' 메뉴를 클릭합니다. BHO, 각종 툴바 등을 제거합니다. 최적화 후에 더 빨라진 인터넷 속도를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