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 배그 컴퓨터로 플레이 할 수 있나?


      이틀 전인 5월 16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용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8과 아이패드 프로 10.5에 설치해 안드로이드와 iOS 두 가지 환경에서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는 화면이 커서 할만했지만 스마트폰으로 하려니 적이 보여야 말이죠. 그래서 한 가지 궁금증을 안고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PC에서 플레이 할 수 있을까?


      그래서 직접 실험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PC환경에서 안드로이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해주는 '블루스택(Bluestacks)'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는 다운로드입니다. (용량 415MB)




    다운로드 후 설치까지 완료합니다. 블루스택을 실행시켜 '배틀그라운드' 를 검색한 후 게임을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나의 앱' 으로 이동해 게임을 실행시켜줍시다. 첫 실행 시 아래와 같이 키패드에 키보드 단축키를 직접 지정할 수 있네요. 블루스택 정말 많이 발전했습니다. 대부분 디폴트로 PC 배그와 동일한 단축키로 설정돼있지만 다른 설정이 필요한 분들은 이곳에서 바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첫화면에서 게스트, 구글 또는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면 접속 기기의 사양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된 사양이 설정됩니다. 위 사진은 첫화면입니다. 모니터의 꽉찬 화면으로 모바일 배그를 실행시키니 PC판과 정말 흡사하더군요. 별 차이를 못 느꼈습니다. (여기까지는) 이제 게임을 시작해봅시다.




      수송기에서 M을 누르니 지도가 켜집니다. 왼쪽 클릭으로 핑을 찍고 F를 누르니 뛰어내리기가 안되더군요. 단축키 설정이 누락된 거 같은데 따로 버튼을 터치해 목표지점으로 강하합니다.



    열심히 뛰어다니면서 파밍도 하고



    우클릭을 하니 조준이 됩니다.



    자동차도 PC판과 동일합니다. Shift로 가속이 안돼서 따로 가속버튼을 누르고 있으니 가속이 됩니다.





      어이쿠! 10킬하고 그냥 1등을 해버렸군요. 뭔가 이상하죠? 심지어 마지막 1대1 상황에서 상대가 자기장 바깥에서 어리둥절 왔다갔다하더니 그냥 죽어버리더군요. 어쩐지 게임이 너무 쉽다했습니다. 일부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AI(봇)였던 겁니다. 이것참 김빠지는군요. (이와 관련된 글은 http://ther.tistory.com/5 여기를 참고.)



      어쨌든 결론은, PC환경에서도 '블루스택' 프로그램을 이용해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수 있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모바일 배그는 조작이 너무 힘들어서 정말 재미가 없습니다. 본인 컴퓨터에 PC 배그가 안돌아가는 분들은 심심풀이로 즐길만하지만 그게 아닌 이상, 모바일 배그는 스마트폰에서만 하세요. 그게 정신건강에 좋을 듯 싶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