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노트7 19일 출시, 그 매력을 살펴보다


      삼성전자의 노트 시리즈 신작 갤럭시노트7이 6일 예약판매를 시작으로 19일 정식으로 판매를 시작합니다. 사실 노트 라인업은 노트4부터 이미 너무 좋은 성능을 뽑아내고 있어서 굳이 최신작을 고집할 필요가 없을 것 같기도한데 갤럭시노트7은 조금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매력을 살펴봅니다.




    디자인을 살펴보다


      갤럭시노트7는 노트 시리즈 최초로 대칭을 이루는 양쪽 곡면을 적용하여 전작보다 그립감이 더 좋아졌고 사용하기 더욱 편해졌습니다. 또한 노트5보다 더 얇아진 베젤로 인해 화면이 더 커보이고 더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UI(User Interface)의 경우는 아래 사진과 같이 심플하면서도 깔끔하게 요즘 디자인의 트렌드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만의 입체적이면서도 간결한 배경화면이 UI를 한층 더 살려줍니다.




    방수·방진 기능을 살펴보다


      갤럭시노트7은 노트 시리즈 역사상 최초로 방수 방진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는 국제규격 최고 단계인 IP68 등급을 받아 빗속에서나 수영장에서도 아무런 문제없이 평상시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IP68에서 숫자 6은 먼지, 분진, 모래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음을 뜻하고, 숫자 8은 1.5미터의 물 속에서 30분동안 견딜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이어폰, 충전기 포트도 별도의 덮개 없이 방수 방진이 가능하다고 하니 놀라움을 감출 수가 없군요!



    S-Pen을 살펴보다


      갤럭시노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S펜입니다. 노트7은 전작과 비교했을 때 펜촉이 1.6mm에서 0.7mm로 더 얇아져 예전보다 훨씬 더 자연스럽게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방수 방진 기능이 있기 때문에 S펜 역시 물이 묻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욕조 안에서 무언가가 떠오른 즉시 S펜을 꺼낸 후 메모를 해도 전혀 문제가 안된다는 뜻이죠. 정말 편리합니다! 그 외 스마트 셀렉트와 스크롤 캡쳐 등의 기능이 있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곳에 잘 되어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홍채 인식기능을 살펴보다


      갤럭시노트7의 경우 홍채 인식, 지문 인식, 패턴, PIN번호 등의 다양한 보안 환경을 제공합니다. 특히 홍채 인식의 경우 이전까지는 없었던 정말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보안 방식인데요. 노트7의 홍채 인식은 잠금화면에서의 잠금해제 시, 웹 사이트 로그인(삼성인터넷으로만 가능, 홍채 인식을 통한 로그인 방식은 웹사이트마다 다름) 에 사용되며 모바일 뱅킹 시에도 홍채 인식을 이용하여 더 쉽고 안전해졌으며 은행에 가서 기다릴 필요도 없이 홍채를 인증하기만 하면 공인인증서와 OTP 사용까지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 최고의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채인식의 자세한 사용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소제목 붙이기엔 내용이 짧아 간단하게 더 소개를 하자면 Dual Pixel 기술을 적용해 사람의 두 눈과 같은 방식으로 주위를 인식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 64GB의 넉넉한 내장 메모리와 외장메모리를 삽입해 256G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용량은 3500mAh 로 전작보다 500mAh 많아졌으며 충전속도도 더 빨라졌습니다. 더 빨라진 프로세스, 더 강력해진 GPU, 4GB RAM까지 정말 안 살래야 안 살 수가 없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노트 시리즈 신작 '갤럭시노트7' 입니다. 갤럭시노트7의 가격은 100만원을 넘을 것이다는 우려와는 달리 98만 9천원으로 책정되었고 96만원인 갤럭시S7 엣지보다 3만원 가량 더 비쌉니다.




    마치면서


      현재 갤럭시노트7의 사전예약이 8월 18일까지 진행중이고 19일에 출시 예정이며 출시 색상은 블루 코랄, 실버 티타늄, 골드 플래티넘의 3가지 색상입니다. 3개월 뒤인 11월에 블랙과 핑크 색상이 출시된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갤럭시노트7의 매력들을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아직까지 이렇다 할 정보다 많이 없는터라 삼성 갤럭시노트7 제품설명 페이지에서 정말 많이 참고했습니다. 구매를 결정짓거나 구매를 번복하는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