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 드래그(텍스트 블록) 색상 간단하게 변경하기




      텍스트 블록이라하면 텍스트 복사를 목적으로 마우스 커서를 이용해 드래그했을 때 생기는 파란 블록을 말합니다. 다들 아시죠? 일반적으로 윈도우의 기본 텍스트 블록 색상은 위와 같이 #368AFF의 색상코드를 가진 푸른색입니다. 기본이 #368AFF이기 때문에 당연 티스토리 블로그도 푸른색으로 텍스트 블록이 지정됩니다. 불법 복사를 방지하기 위해 드래그를 막아놓으셨다면 일단 플러그인 해지부터 하시고 본 방법대로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1. 우선 티스토리 관리센터 - 꾸미기 - CSS 편집에 들어갑니다.



    2. CSS 창 맨 위에 아래 코드를 그대로 복사합니다.


    /* Drag color */

    ::selection{color:black;background:#B2EBF4;}

    ::-moz-selection{color:black;background:#B2EBF4;}



    3. 파란색 글씨는 블록 설정 시 텍스트의 색상을 나타내며 영문컬러명으로 입력합니다.

    4. 빨간색 글씨는 블록 설정 시 블록의 색상을 나타내며 색상코드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색상코드 글씨 클릭하시면 바로 색상코드표 선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5. 변경 후 블록 설정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밝은 하늘색을 좋아하기 때문에 글씨 색상은 black 으로 하고 블록색상은 B2EBF4 로 했습니다. 어떤가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드래그 색상 하나 변경으로 사이트 전체가 전과는 달리 더 산뜻해진 느낌입니다. 저 같은 경우 불법 복사를 방지하기 위해 마우스 드래그를 플러그인에서 금지했었지만 드래그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정보를 접한 후 드래그 금지 플러그인을 바로 해지한 후 색상을 변경했습니다. 드래그 색상 변경 고민중이신 분들이라면 어서 변경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이상입니다.




    ▼ 글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아래 '하트' 꾹 눌러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