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반영 요청하기

      티스토리는 아무래도 다음 블로그 서비스다보니 네이버에 검색노출이 쉽지 않습니다. 블로그 지수가 웬만큼 높지 않다면 아무런 조치없이 그냥 글만 써봤자 다음에는 노출될까 몰라도 네이버에는 검색 반영이 상당히 힘듭니다. 따라서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검색 반영을 위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를 사용합니다. 이 글을 읽기전에 웹마스터도구 등록부터 하고 오셔야합니다. 원래 등록 방법부터 포스팅하려 했으나 이미 관련된 많은 글들이 포털에 있으니 그 중 하나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 : https://blog.naver.com/keyword190/221242117723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 등록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네이버에 검색 반영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사이트 등록을 완료한 웹마스터도구의 첫화면입니다. 연동 사이트 목록에 등록한 사이트 주소가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클릭 후 좌측에 메뉴들이 있습니다. '요청' 메뉴에서 '웹 페이지 수집' 을 클릭하면 두번째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네이버 검색 반영 요청을 원하는 게시글(포스트)의 주소 뒷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수집요청을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수집목록이 출력됩니다. 요청 후 반드시 아래 목록에서 성공/실패 여부를 확인하시고 수집실패라고 표시된다면 주소를 재입력하셔서 성공할 때까지 요청하시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