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설치 방법

     

     

    요즘은 윈도우 창의 크기에 따라, 그리고 pc 의 경우 모니터 해상도, 모바일의 경우 스마트폰의 화면크기에 맞게 스스로 사이트의 스킨을 보기좋게 조절하는 반응형 스킨이 대세입니다. 반응형 스킨의 경우 전에는 스킨 제작자 분들이 개인 블로그에 따로 배포를 하고 블로거들은 직접 방문하여 다운로드하는 방식이였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에서 'Skin' 코너를 따로 오픈해주어서 전문 제작자들 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도 자신의 스킨을 공유할 수 있게끔 해주었습니다.

     

     

    링크에 접속하시면 여러가지 스킨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링크에 제공되는 스킨들은 기존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던 스킨들과는 아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바로 '반응형 스킨' 이라는 겁니다. 필자도 둘러보니 정말 양질의 스킨들이 많이 있더군요. 몇몇 스킨은 '유료' 지만 유료 스킨인 만큼 그만한 스케일도 보여줍니다.

     

    하지만 스킨 적용에서 약간의 문제가 생깁니다. 기존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던 스킨은 그냥 '관리 센터-스킨' 에서 원하는 스킨을 찾으면 '적용' 만 누르면 되었지만 반응형 스킨의 경우 스킨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하셔서 관리센터에서 '스킨 등록' 을 직접 해주셔야 한다는 겁니다. 그 방법을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마음에 드는 스킨을 클릭하시면 제작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스킨 설명을 쭉 지나면 '첨부파일' 이 보일겁니다. 다운로드 합니다. (zip 파일이 대부분)

     

     

     

    3. 압축을 푸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파일들이 보입니다.

     

     

    images 폴더 내

     

    4. 이제 '관리센터-꾸미기-스킨' 으로 들어갑니다. 아래 화면에서 '스킨 등록' 버튼을 눌러줍니다.

     

     

     

    5. '추가' 버튼을 누르셔서 3번 과정에서 압축 푼 스킨파일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업로드한 후 저장합니다.

     

     

    6. 스킨 등록이 완료됩니다.

     

     

     

    방법을 알고보면 정말 간단한 과정이지만 처음하시는 분들에겐 굉장히 어려운 작업일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멋진 반응형 스킨을 블로그에 그대로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