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가 더 쉬워졌다! 인기 반응형 스킨을 무료로?


      예전의 티스토리하면 기본제공 1단, 2단, 3단형 스킨을 그냥 '적용' 버튼을 눌러 사용하거나 HTML/CSS 다룰 줄 아시는 분들은 스킨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곤 했습니다. 당연 블로그 초보분들은 티스토리가 어렵고 생소하며 또 네이버만큼 이쁜 스킨도 많이 없기 때문에 적응하기 힘들수 밖에 없죠. 초대장을 받고도 운영을 포기하고 다시 네이버나 다음으로 넘어가시는 분들도 제가 많이 봐왔구요. 어디가서 반응형 스킨을 바탕화면에 내려받아도 그걸 어떻게 블로그에 적용해야 되는지 방법을 몰라서 포기하는 분도 계실테구요. 


      여러가지 이유로 티스토리가 어려워 포기하셨던 분들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어느날 부턴가 티스토리가 개인이 만든 스킨을 업로드 할 수 있는 공간(http://www.tistory.com/skin) 을 개설하면서 초보자분들도 쉽게 반응형 스킨을 접할 수 있게 되었죠.




      그리고 현재, 앞서 언급한 링크에 많은 분들이 반응형 스킨을 제작하셨죠. 그 중 스킨 공모전에서 뽑힌 최고의 스킨 9개가 현재 '티스토리 관리센터 - 스킨'에 추가되었습니다. 몇 달전 반응형 스킨 적용방법과 관련해 글 (2015/05/20 - [블로그/└ 티스토리]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설치 방법을 쓴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젠 저 글을 읽을 필요도 따라하실 필요도 없게 되었네요. 그냥 바로 스킨 관리화면에서 '적용' 버튼만 누르시면 반응형 스킨이 바로 적용됩니다. 이제 여기서 HTML/CSS 를 조금 다룰줄 아시는 분들이라면 스킨을 개인의 취향 또는 블로그 특성에 맞게 조금씩 수정하실 수 있겠죠?


      "나는 HTML/CSS 를 잘 모른다." 하시는 분들도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스킨 설명보기' 버튼이 보이시나요? 클릭하시면 스킨 제작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킨과 관련해 어느 부분은 어디를 건드려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다 설명을 해놓으셨습니다. 질문도 댓글로 하시면 제작자분께서 직접 답글을 달아주시니 이보다 더 훌륭한 시스템이 어디 있을까요? 항상 처음이 어려운 법이지 따라하시다 보면 나중엔 설명없이도 스스로 원하는 부분을 하나하나 건드려가며 수정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상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