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광고 단위 종류와 그 기능의 이해

      애드센스 광고 단위는 대표적으로 ①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②일치 콘텐츠, ③인피드 광고, ④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4가지로 나뉩니다. 각 단위에 대한 설명과 함께 어떤 기능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①번 단위의 경우 사이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애드센스의 기본 광고단위입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PC 화면 상단과 우측에도 광고가 보이시죠? 광고의 크기는 크게 가로형, 수직형, 직사각형, 반응형, 링크형으로 분류되고 그 안에서 픽셀단위로 분류됩니다. 자신의 사이트에 맞게 원하는 크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는 실제 링크광고를 게재한 모습입니다. 


      ②번 단위의 경우 보통 포스트 하단에 많이들 게재합니다. 광고와 사이트 내 글들이 조화롭게 배치돼 광고가 아닌 사이트 자체의 '다른 글 보기' 기능처럼 보이기에 클릭률도 꽤 높습니다.


      ③번 단위의 경우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된 광고 단위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블로그 게시글이 계속 나열되다가 갑자기 광고가 게재돼 있습니다. 애드센스 자체에서 사이트 코드를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위치에 적합한 크기로 광고를 게재해주는 겁니다.


      ④번 단위는 이름 그대로 콘텐츠(게시글) 내에 삽입되는 광고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글의 주제가 '대출' 이라면 게시글 중간 중간에 대출과 관련된 광고가 게재되는 겁니다. 그 주제를 찾아 들어온 사람들의 마우스 커서를 사로잡기에 최고의 광고 단위죠.


      여기까지 광고 단위 설명입니다. 각자의 사이트에 가장 적합한 광고 단위와 크기를 잘 선택해 게재하는 것이 수익 최적화를 위한 올바른 방법 아닐까요?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