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팀 로그인 오류 네트워크 속성에서 해결하기!


    이번 글에서는 스팀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간혹 스팀에서 발생하는 로그인 오류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했음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음.


    혹은, 로그인 버튼을 눌렀는데 그대로 멈춰버린 경우 등이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가장 효과가 좋은 스팀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을 소개해드릴겁니다.


    아래를 통해 스팀 로그인 오류 해결하세요.







    스팀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첫 번째로 생각해볼 수 있는 원인은 스팀을 방해하는 프로그램들입니다. 예를 들어 백신, VPN, 방화벽, 보안 프로그램 등이 있습니다.


    PC로 금융 업무를 자주 보신다면 많은 방화벽/보안 프로그램들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을 겁니다. 작업관리자에서 이런 프로그램들을 모두 종료하신 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보세요.


    두 번째로 네트워크 연결 문제가 있습니다.


    네트워크 속성에서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과 함께 순서대로 설명했으니 차근차근 따라오세요. 먼저 [제어판 - 네트워크 속성]으로 진입하세요.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4를 선택 후 '속성' 클릭




    속성 설정에서 DNS 서버를 직접 입력해줄겁니다.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에 체크한 후 기본 설정 DNS 서버는 8.8.8.8 보조 DNS는 8.8.4.4로 세팅 후 확인을 눌러 적용해주세요. 그리고 스팀을 완전히 종료하신 후 다시 실행시켜 로그인을 시도하세요.


    마지막 해결방법입니다. 바탕화면 등에 위치한 스팀 바로가기 아이콘에 커서를 올리고 우클릭 - 속성으로 들어가세요. 



    대상은 스팀 실행파일이 위치한 경로입니다. 끝에 tcp를 적은 후에 확인을 눌러 로그인을 시도해보세요. 위의 3가지 방법을 모두 시도했는데도 여전히 스팀 로그인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스팀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직접 문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합니다.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2번째 문제를 선택 후 문제 해결을 위한 답변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스팀 로그인 오류 해결법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단순히 스팀 서버 오류일수도 있으니 로그인 오류가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 다시 시도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