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도난방지 경보 어플

     

     

     

    스마트폰 도난이 가장 빈번한 곳 찜질방, 무료충전소, 카페 등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자체 기능에 '도난 방지' 기능이 없기 때문입니다. 충전기를 뽑아가도 모르고 스마트폰이 본래의 자리에서 이동이 되는 데도 전혀 그 어떤 경보도 울리지 않습니다. 주인이 방심한 순간 그냥 가져가도 모르는 것이죠. 그래서 도난방지 경보 어플리케이션이 필요합니다.

    SKTelecom 에서 만들었으며 어플 이름은 '도난방지' 입니다. Play 스토어에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간단하게 소개를 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어플 설치 후 충전기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왼쪽 화면에서 '기본음' 을 누르면 알람소리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본음이 있더군요.

    도둑으로 하여금 제일 당황하게 만드는 알람으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이렌 아이콘을 눌러 경보를 ON 하시면 왼쪽 사진과 같이 '비밀번호' 설정 창과 도난 경보가 울리기까지의 지연시간을 설정합니다. 도난경보를 다시 해제하시려면 사이렌 버튼을 다시 누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해제됩니다.

     

     

      경보가 ON 상태가 되면 바탕화면에 계속해서 위 사진과 같이 '도난 경보 작동중' 이라는 문구와 함께 아이콘이 뜹니다. 경보를 OFF 시키지 않는 한 절대 사라지지 않습니다. ON 상태에서 디바이스가 움직이거나 충전기 단자가 디바이스와 분리되면 경보가 울립니다. '비밀번호' 를 입력하기전까지 절대 경보가 꺼지지 않습니다. (배터리를 분리하면 꺼지겠죠. 하지만 배터리를 분리하고 있을만큼 남의 휴대폰을 들고있을 여유가 없겠죠. 도망치기 바쁠겁니다.)

     

     

      어플 자체가 새로나온 어플이라 아직까지 부족한 점이 많겠지만 SK 에서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대로 된 어플이 워낙에 없지만 그나마 이 어플이 가장 괜찮은 것 같아 소개합니다. 사용해보시고 오류나 기타 궁금한 점들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