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퀴벌레 잡는법, 에어로졸 없을 땐 이걸로 빠르게

    타이틀 이미지

      바퀴벌레 요놈 정말 답 없습니다. 외출하고 들어왔더니 벽에 떡하니 붙어있거나 바닥에서 기어다니는 걸 보면 머릿속이 하얘지면서 다른 일 다 제쳐두고 '저걸 어떻게 잡지?' 만 고민하게 됩니다. 바퀴벌레를 잡으려고 보니 집에 바퀴벌레약이나 에어로졸 등이 하나도 없네? 정말 큰일이군요. 저걸 맨손으로 잡을 수도 없고 말이죠. 아래에서 에어로졸 없을 때 바퀴벌레 잡는 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바퀴벌레는 다른 보행해충보다 속도가 월등이 빠릅니다. 잡으려하면 놓치기 쉽상이고 너무 빨라서 어디 구석에 숨어버리기라도 하면 정말 큰일이죠. 에어로졸이 없다는 가정하에 얘를 잡기 위해선 우선 속도를 좀 늦춰줘야겠습니다. 가정집에 '헤어스프레이' 하나씩은 다들 갖고 계시죠? 헤어스프레이의 용도는 세팅된 헤어 스타일의 "고정" 입니다. 헤어스프레이를 기어다니는 바퀴벌레에게 그대로 직 분사하세요.

    스프레이 사진

    <사진 제공 : https://beardoholic.com>


      몸에 묻은 헤어스프레이는 짧은 시간안에 서서히 굳어져 바퀴벌레의 속도를 느려지게 만듭니다. 그 때 휴지를 돌돌 말아서 잡든 비닐장갑을 끼고 잡든 핀셋으로 집어 변기에 내려버리든 불에 태워버리든 처리하면 됩니다. 눈 앞에 나타난 바퀴벌레를 처리하고 나니 불안감이 엄습해옵니다.


    "한 마리 나타나면 수십, 수백 마리는 더 있다던데......"


      사실 근거없는 소리입니다. 집에서 보이는 바퀴벌레의 대부분은 '외부 유입 개체' 입니다. 즉, 배수구, 환풍구 등을 타고 들어온다는 소리죠. 외부유입을 미리미리 차단한다면 외출하고 돌아왔을 때 집에 바퀴벌레가 기어다니는 불상사는 일어나지 않겠죠?


    바퀴벌레 약 소개 : 바퀴벌레 약 추천, 놔두기만 했는데 보이질 않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