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코 노래봇 종류 및 설치 사용법 안내


    이번 글에서는 디코 노래봇 종류와 설치, 사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디코 노래봇 종류는 정말 다양한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들 사용하고 끊김이 없는 녀석들로만 골라서 살펴보겠습니다.


    #1 디코 노래봇 : 그루비


    첫 번째 소개해드릴 디코 노래봇은 그루비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그루비 공식사이트에서 그루비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는 무료며, 순서대로 진행하세요)



    그루비 사이트에서 파란색 Invite 버튼을 클릭하세요.



    디스코드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여러 권한들을 허용해주세요.



    서버를 선택한 후 계속하기!



    리캡차도 하시고..





    디스코드 서버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을 보면 저렇게 그루비가 들어와있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채팅창에 -play, -stop 등 명령어를 입력한 후 노래제목을 입력하시면 알아서 노래를 재생해줍니다.


    #2 디코 노래봇 : 리듬봇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디코 노래봇은 리듬봇입니다. 설치와 사용법은 그루비와 완전히 똑같습니다. 아래 공식사이트에 접속 후 Add to Discord 를 통해 디스코드에 봇을 추가하세요.



    리듬봇 사이트에서 Add to Discord를 누른 후에 뒷 과정은 그루비와 동일합니다. 권한 허용해주고 리캡차하고 서버 선택하고. 그럼 마찬가지로 서버에 리듬봇이 들어가있겠죠? 노래봇 명령어는 보통 다 똑같습니다. play, stop 등.


    이 외에도 디코 노래봇 종류는 정말 다양하지만 2가지만 알려드렸습니다. 다 거기서거기라 비슷비슷합니다. 정말 평이 안 좋고 끊김이 잦은 봇은 애초에 소개할 필요도 없으니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