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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항공 사명/태극마크 회수 정부 검토중

    조현아 논란에 대한항공, 사명 뺏기나? 정부 "명칭회수 검토할 것"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정부가 '땅콩 리턴'으로 사회적 물의를 빚은 대한항공의 사명에서 '대한'을 회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17일 한 매체는 정부 고위관계자 말을 인용해 "해외 언론에 대한항공이 국영항공사인 것으로 소개되고 있다"며 "대한항공은 국영도 국책도 아닌 항공사인 만큼 (명칭사용 문제는) 논의해 볼 여지가 있다"고 전했다.

    또한 관계자는 "국토부 특별안전진단팀의 진단이 끝나면 별도의 재발방지 대책을 만들 것"이라며 "(명칭회수 문제는) 이 과정에서 검토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국책으로 지정된 적은 없지만 사명에 국호를 사용하고 있으며 로고에 국기나 다름없는 태극문양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대한항공의 지위가 사실상 국책항공사 이상이었기 때문이다. 민영화 당시 박정희 대통령이 조중훈 한진상사 회장에게 인수를 직접 권유한데다 이후에도 베트남전 파병군인을 수송하는 등 실질적 국영항공사 역할을 한 바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만약 정부가 회수에 나선다면 상표권법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요즘 '대한항공' 사명과 태극마크 회수하라는 말이 많이들 나오고 있습니다.

    해외언론에서는 대한항공이 '국영 항공사' 라고 소개되고 있지만 대한항공은 엄연한 '한진그룹' 소속의 '민영 항공사' 입니다.

    국민들은 국가망신이라며 대한항공의 사명을 '한진항공' 또는 '땅콩항공' 으로 변경하고 현재 대한항공의 로고로 쓰이는 태극마크도 회수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현재는 민영사지만 대한항공은 이미 오래전부터 국영항공사로서의 역할을 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땅콩 리턴' 사건은 확실히 국가망신을 제대로 시켰다고 생각은 합니다만...사명회수와 태극마크 회수는 좀 더 생각을 해봐야할 문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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