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월100? 쉽게 보지마라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셨다면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어느정도 알고 계시겠네요. 유튜브 영상 재생할 때마다 나오는 5초 스킵 광고, 지금 블로그 상단, 사이드바에 큼지막하게 보이는 배너들이 모두 구글 애드센스 광고입니다. 전세계 최대 온라인 광고 플랫폼이죠.

      인터넷 또는 관련 서적에 하루 n시간 투자로 월 100만원 만들기 뭐 이런 말들을 자주 합니다. 그리고 여러 포럼이나 커뮤니티에서 고수들이 월 수천달러 수익 인증을 합니다.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이 인증 글들을 보고 정말 하루 몇 시간 투자로 월 100-200만원 수익을 '금방' 낼 수 있을 것으로 착각합니다.


    인터넷으로 돈을 번다고?

      쓸데없는 희망고문은 하지 않겠습니다. 있는 그대로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를 기준으로 설명을 시작해봅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따내기 위해 매일 열심히 포스팅을 합니다. 글자수 1000자도 채워보고 사진도 많이 넣어보고 다양하게 컨텐츠를 하나 둘 채워갑니다.


    뭐야...생각보다 까다롭네?

      몇 주의 시간이 흐릅니다. 아직까지 승인이 되질 않아요. 여기서 100명 중 5명이 포기합니다. 꾸준히 '인내' 하고 몇 달동안 계속해서 승인을 위해 달린 사람은 결국 승인을 따냅니다. 드디어 내 블로그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된 겁니다.



    이제부터 시작이다!

      파이팅넘치는 마인드로 폭풍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하루에 수십개의 포스팅을 업로드하며 블로그를 글 들로 채워갑니다. 하지만 저 노력에 비해 애드센스 수익은 정말 바닥을 칩니다. 이 때까지 내가 뭘했나 싶을 정도로 하루 1달러도 안 나오는 모습을 보면서 50명이 포기합니다. 45명 남았군요.



    월 100만원이 가능하긴한가?

      누적 10달러를 달성해 핀 번호를 받고 계좌도 등록합니다. '월 100만원이면 1000불인데 도대체 1000불을 어떻게 한 달안에 번다는 거지? 말도 안돼!' 월 100불(지급 기준) 겨우 찍고 25명 포기합니다. 매일 매일 글 쓰는 것도 귀찮고 글 쓰는데 들이는 시간과 노력에 비해 수익이 거지같거든요.


      여기까지 오는데 짧게 잡아 6개월 잡았습니다. 포기할 사람은 포기하고 그나마 인내하고 견뎌 월 10만원 수익 겨우 내는데 시간이 꽤 걸리죠? 하루 n시간 투자로 월 100만원 만들기의 맨 앞에 숨겨진 말이 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꾸준히" 입니다. 비싼 수강료내고 유료 강의를 들어도 꾸준함이 없으면 수익내기 힘듭니다.

      자기만의 노하우를 터득하고 끊임없이 연구하고 부딪혀보고 해서 순식간에 수익을 내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극소수입니다. 인터넷과 책에 나와있는 말 보고 여러 수익인증글들을 보고 눈이 높아지셨나요? 짧은 시간안에 높은 수익을 내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더욱이 그렇습니다.


      남은 20명 중에도 저품질 등 여러가지로 찾아오는 고난과 시련에 절반이 또 포기합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분석하고 연구하고 매달리는 10명은 결국 성공할 수 있는 아이템이 생깁니다. 정말 어렵고 피나는 노력이 필요한 분야입니다. 유튜브도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짧은 시간안에 돈 벌고 싶으면 주식 단타를 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