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가 매력적인 이유


      구글 애드센스는 많은 블로거들이 게재중인 대표적인 CPC, CPM [온라인 광고용어 : 자세한 설명 : 2015/01/12 - [블로그/└ 광고수익] - CPC, CPM, CPA 온라인 광고용어 정리와 그 예시광고입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게재한다는 말은 그만큼 광고단가나 질이 좋다는 말이겠죠. 실제로도 많은 온라인 광고중 단가가 가장 높으며 그만큼 승인받기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한번만에 승인이 안나는 경우가 보통이죠. 이번 포스트에서는 애드센스를 약 8개월간 게재해온 제가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가 매력적인 이유' 를 몇가지 적어보려 합니다.




    1. 안정적인 광고수익 지급


      저같은 경우는 두달에 한번 22일에 수익을 지급받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광고 수익금 지급일이 되면 늦지 않고 항상 계정으로 메일을 발송합니다. 작년 12월 광고 게재 이후 2월에 한번, 4월, 6월, 얼마전 8월 22일까지 단 한번도 메일 발송 및 수익금 지급이 연기된 적이 없었습니다. 물론 수익금은 두달 사이 누적금이 100달러가 넘어야 지급됩니다. 그렇게 메일을 받은 후 정확히 이틀이 지나면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된 은행에서 연락이 옵니다. 저같은 경우엔 항상 24일 오전에 전화가 옵니다. "구글 코리아 해외 송금이 있어 연락 드렸습니다. 50*1******* 계좌로 보내드릴까요?" . 통화종료 후 30분도 지나지 않아 바로 입금문자가 들어옵니다. 이 때가 블로그하면서 가장 기분이 좋더군요 ^^



    2. 방문자의 관심사에 맞는 광고 출력 

       / 국적에 맞는 광고 출력


      소제목 고민만 한 20분 한 것 같습니다. 먼저 관심사에 맞는 광고출력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사이트 방문자의 컴퓨터 로그를 분석합니다. 말로 설명하기 어려우니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특정 방문자가 소니사 제품을 사기위해 주구장창 소니 관련 정보만 검색했다면 제 블로그 방문시 아래와 같이 소니사 광고가 빈번하게 출력됩니다. 컴퓨터 로그는 여러가지 섞여있기 때문에 한 가지 관심사의 광고만 출력될 수는 없습니다.



     다음은 국적에 맞는 광고 출력입니다. 말 그대로 방문자의 국적에 맞게 광고를 출력해주기 때문에 어느 나라에서 그 어떤 방문자가 방문을 해도 그 나라 언어에 맞는 광고가 출력됩니다. 해외 IT 사이트 '삼모바일(Sammobile)' 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봅니다.



      삼모바일은 해외사이트입니다. 사이트내 모든 언어가 '영어' 로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방문자인 제 국적에 맞게 한국 광고가 출력되고 있습니다. 결론은 방문자의 클릭을 유도하는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광고만을 사이트가 출력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눈이 갈 수 밖에 없고 클릭이 발생하는 겁니다. 그저 광고주에게 광고만 받아서 순서대로 출력만 하는 타사 광고와는 확실히 차별화된 시스템입니다.




    3. 확실한 정책으로 정직한 수익을 지급


      애드센스는 단가가 높고 승인받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어렵게 승인을 받은 후에도 정책을 준수하지 않고 위배되는 행위를 할 시에는 언제든지 광고출력이 중단됨과 동시에 계정이 정지됩니다. 물론 몇 번의 경고를 준 후에 말이죠. 그만큼 까다로운 정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정클릭은 물론 잘못된 방법으로 수익을 올리는 행위 또한 할 수 없습니다. 불법 프로그램 사용 자체가 불가능하단 것이죠. 아래는 제가 1월에 구글 정책에 대해 알아보던 도중 쓴 글 링크입니다.


    '2015/01/07 - [블로그/└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무효 클릭 방지 시스템' 에서 글을 따왔습니다.


    'Google 에서는 자동화된 시스템 외에도 사용자 행위에 대한 추적과 모니터링 및 시나리오 분석 분야에서의 광범위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여러 특수 도구와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여 무효 활동을 감지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온 몸에 소름이 돋았습니다. 자동화된 시스템 뿐만 아니라 무효 활동을 감지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팀" 까지 운영하고 있다는군요.



      최고의 온라인 광고라고 할 수 있죠. 개인 블로그에 온라인 광고 게재를 생각중이신 분 계시다면 '구글 애드센스' 게재를 추천드립니다. 정책 잘 읽어보시고 멋진 블로그 만드셔서 애드센스 승인 한번만에 받아내시고 최고의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가 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