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와 미납요금 조회 방법

    타이틀 이미지


      이번 글에서는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방법 알려드릴게요. 기차, 고속버스 등의 교통수단이 아닌 자차, 렌트카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고속도로 통행료를 미리 조회해보고 예산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미납 통행료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를 시작하세요.



      한국도로공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사이트 중앙에 아래와 같이 '통행요금조회'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클릭하시면 요금소 검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출발 요금소와 도착 요금소를 입력합니다. 톨게이트 이름을 정확히 모른다면 우측 검정색 '요금소검색' 버튼을 통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행선지 입력이 완료된 후에 '요금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빨간색 네모의 '합계' 부분이 전체 통행료입니다. 렌트카는 대부분 1종에 속하니 1종요금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물론 경차를 렌트하셨다면 맨 우측의 1종(경차) 요금을 봐야겠죠?



      다음은 하이패스 단말기 오류, 기타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통행료를 납부하지 못했을 때 또는 납부 여부가 불확실할 때 미납요금 조회방법입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원/비회원 두 가지 유형으로 가능합니다. 


      복잡한 과정은 생략하고 '차량번호' 로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만 설명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비회원(차량번호) 미납통행료 조회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차량번호를 입력했을 때 해당 차량에 대한 미납요금이 있다면 하단에 미납내역이 출력됩니다. 미납통행료는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에 납부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방법과 미납요금 납부 방법이었습니다.


    end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