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는 실로 위대하다


      불과 몇 십년전까지만 해도 인터넷으로 돈을 번다는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쪽을 전문적으로 공부한 사람이 아닌 개인은 쳐다보지도 못할 분야였죠. 하지만 요즘은 어떤가요? 유튜브로 돈벌고 블로그로 돈법니다. 그 수단은?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애드센스는?

      유튜브에는 영상 시작부 5초 스킵 광고, 중간중간 광고들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블로그에는 이미지 형태의 배너 게재를 통해 광고 수익을 벌 수 있습니다. 즉, 아무것도 모르는 한 개인도 배우고 "열심히" 노력하면 누구나 애드센스를 통해(인터넷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다는 얘깁니다.


    유튜브에서...

      유튜브 구독자 1만명이면 대략 월 150-200만원 정도의 광고수입이 발생합니다. 물론, 저작권에 유의하지 않아 노란 달러가 붙게되면 수익이 더 감소할 수도 있고 영상 하나가 화제가 돼 엄청난 재생수를 기록해 수익이 더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잘 키웠을 때 구독자 1만명이면 웬만한 공무원 초봉을 벌 수 있습니다.


      제이플라뮤직, 정성하, 포니신드까지 유튜브 구독자 순위 1-3위입니다. 저 분들은 한 달에 애드센스로만 수 억을 법니다. 농담이 아니라 진짜루요.

    <대도서관 7월 애드센스 수익>


    블로그에서...

      블로그는 어떨까요? 블로그는 방문자와 수익이 정비례하지 않습니다만, 대략 일 방문자 천 명에 하루 수익 2-3달러로 잡습니다. 예외는 물론 있습니다. 고단가 키워드(DE출, GUM융, BO험 등)를 작성하여 광고 단가를 높인다면 적은 수의 방문자로도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저품질 위험이 있다는 건 본인이 감수해야 되는 부분이겠죠. 


      네이버 블로그에는 애드센스를 게재할 수 없으니 제쳐두고,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로 고수익을 내는 블로거는 하루에 10만원, 20만원, 50만원도 법니다. 월 수익은 굳이 말 안해도 아시겠죠?


    무작정 시작은 No!

    <출처 : 대도서관TV>


      여기까지만 보면 애드센스를 본업으로 삼아도 될 수준입니다. 사업한다 생각하고 딱 1년만 제대로 투자해서 뭔가 결과를 만들어내고 싶겠죠. 하지만 애드센스로 수익을 낸다는 게 그리 쉬운 일은 아닙니다. 과정은 못 보고 결과만 봐왔기 때문이죠. 충분한 준비와 계획없이 뛰어들었다간 쪽박차기 십상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