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TA5 소셜클럽, 계정 연동 오류 해결방법


      150만 주고 조립PC 새로 맞춘 기념으로 4년전에 스팀에서 사두었던 GTA5를 쾌적한 환경에서 풀옵으로 플레이하려고 게임 플레이를 눌렀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분명 혼자 쓰는 계정인데 저게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린지 도저히 이해가 안가더군요. 9월 22일에 문제 발생 후 일주일 만인 30일에 여러 절차를 거쳐 결국 해결했습니다. 아래는 그 방법입니다.


    1. 락스타게임즈에 문의하기

    문의하기전 GTA5 정품 구매 증명이 가능한 제품코드(CD키)를 캡쳐해야 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에서 GTA5 선택 후 우측 하단 링크에서 'CD 키' 를 클릭하면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GTA5의 제품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락스타게임즈에 직접 문의를 넣습니다. 아래는 링크입니다.


      링크 접속 후 로그인하지 않고 기본적인 문제만 지원받기> 를 클릭하여 요청 제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소셜 클럽 계정이 있다면(또는 자동로그인 중이라면 바로 요청 제출 페이지로 이동됨)로그인하셔도 좋습니다.


      요청 제출 페이지에서 위와 같이 양식들을 모두 작성합니다. 여기서 플랫폼 아이디에 Steam ID64라는 걸 입력해야하는데 그 방법은 바로 아래에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2. Steam ID64 확인하기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첫 문의를 넣었을 때 락스타 게임즈에서 Steam ID64와 새로운 소셜 클럽 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요구하였습니다. 따라서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선 첫 문의 때 요구사항 두 가지를 내용란에 바로 입력해 전송시키면 빠른 해결이 가능하겠죠?


    Steam ID64 확인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tore.steampowered.com/ 이동 > 스팀 로그인 >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 클릭 > 스팀 프로필 페이지 URL(주소창)을 수동으로 복사


    복사한 프로필 URL을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붙여넣기합니다.



      Steam ID64를 그대로 복사하여 요청 제출 페이지에 붙여넣기한 후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추가로 입력한 후 문의를 제출하시면 모든 절차가 끝이 납니다.


    3. 시간이 흘러...

      새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메일이 하나 옵니다. 비밀번호를 업데이트하라는 내용의 메일입니다. 노란색 글씨의 '새로운 비밀번호' 를 클릭하면 비밀번호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새 비밀번호 설정 후 다시 GTA5 소셜 클럽 로그인을 시도해보면 문제가 해결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