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롤 패치노트 8.20 | 이즈리얼 리워크 및 아무무, 하이머딩거 신규 스킨 출시


      롤 패치노트 8.20 큼직큼직한 것들만 모아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번 8.20 패치에서는 노란머리 고아 '이즈리얼' 이 리워크(Rework)됩니다. 추가로, 아무무와 하이머딩거에게 신규 스킨이 주어집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즈리얼 리워크

      아칼리, 누누에 이어 이즈리얼도 리워크의 무대에 올랐습니다. 스킬 시각 효과(Visual Effect)가 바뀌었으며 W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움짤과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15/40/65/90/115 (+110% 공격력) (+40% 주문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살 적중 시 쿨 1.5초 감소. Q는 이펙트 외에 변한게 없습니다.


      W : 정수의 흐름이 바뀝니다. 4초간 챔피언에게 '오브' 를 생성합니다. 스킬 또는 기본 공격으로 오브를 공격 시 75/120/165/210/255 (+60% 공격력) (+40% 주문력)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브를 터뜨리면 W 마나소비량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굉장히 흥미롭게 바뀌었네요!


      이즈리얼의 생명과도 같은 E : 비전 이동도 Q : 신비한 화살과 마찬가지로 이펙트만 약간 변경됐고 이전과 동일합니다.


      궁극기 R : 정조준 일격도 이전과 동일합니다. 스킬 이펙트가 어마어마하네요. 이즈리얼 스킨들도 이번 리워크를 통해 모두 이펙트가 살짝식 변경됩니다. 자세한 영상은 게시글 하단에 링크로 걸어드릴테니 참고하세요.



    지옥의 아무무

      일러스트가 아직 공개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칼리에 이어 다음 지옥 시리즈 스킨의 수혜 챔피언은 아무무입니다. 깜짝 파티 아무무 이후 3년만에 첫 스킨이군요! 5개의 크로마팩과 함께 출시된다고 합니다.




    용 조련사 하이머딩거

      코르키다, 클레드다 말이 많았지만 결국 하이머딩거였습니다. 트리스타나에 이어 용 조련사 스킨을 하이머딩거가 받게 되었습니다. 14년도 이후로 스킨 출시가 단 한번도 없었던 만큼 하딩 유저들에게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기까지, 다가오는 8.20 패치 큼지막한 것들만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챔피언 리워크가 있는 패치는 늘 기다려지기 마련입니다. 아참! 앞서 언급해드렸던 리워크 이즈리얼의 스킨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