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스코드 연결안됨, 인터넷 속성에서 해결하는 방법


      이번 글에서는 디스코드 연결안됨 해결법 알려드릴게요. 디스코드를 실행시켰을 때 아래와 같이 무한 '연결중...' 증상이 간혹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디스코드 서버 문제라 봐도 되겠지만 사용자 PC에 연결된 네트워크 문제일 가능성이 좀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비단 한국 유저들한테서뿐만 아니라 해외 유저들 사이에서도 자주 나타납니다. 디스코드 연결안됨(무한 연결중), 아래는 디스코드 연결안됨 해결 설명입니다.



    프록시 서버 설정

      제목에서도 언급했지만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는 제어판 - '인터넷 옵션' 에서 설정을 하나 건드려주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사진 순서대로 따라오세요.

     

    인터넷 속성에서 상단 '연결' 탭을 클릭합니다.


    하단 LAN 설정 버튼을 클릭.



      프록시 서버에서 '사용자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 항목을 체크해제합니다. 프록시 서버란 시스템이 방화벽을 갖고 있는 경우 외부와의 통신을 위해 만든 서버입니다.


      방화벽 안쪽 서버들의 외부 연결은 이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이게 디스코드 무한 연결중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서버 사용 '체크해제' 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겁니다.


    영상설명



    그래도 해결이 안된다면?

      위의 방법을 시도했는데도 디스코드 연결안됨 해결이 안된다면, 디스코드에 직접 증상에 대해 문의하는 방법입니다. 입력폼 양식을 작성하고 증상 화면을 캡쳐하여 문의를 전송하면 됩니다. 하단에 문의 페이지 링크를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nd 디스코드 연결안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