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롤 패치노트 8.19 | 엘리스 상향과 더불어 말자하, 카직스 신규 스킨 출시


      8.18 패치가 지난 9월 12일에 이루어졌습니다. 챔피언 대거 변경과 함께 오디세이 신규 스킨이 무려 6종이나 출시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던 패치입니다. 패치노트 8.19에는 어떤 변화가 있는지 자세하게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챔피언십 카직스 - 1350RP

      8.19 패치노트의 처음을 장식할 신규 스킨 출시 소식입니다. 작년 4월 암흑의 별 카직스를 마지막으로 한동안 스킨 출시가 없었기에 더욱 반갑게 느껴지는군요! 한정판으로 출시될 예정이니 카직스 유저분들은 서두르셔야 겠습니다. 2018 롤드컵 참가팀 수가 크로마팩 갯수를 결정짓는다는 점이 흥미롭네요.



    마법공학 말자하 - 보석10개

      말자하도 작년 7월을 마지막으로 스킨이 없었기 때문에 이번 스킨이 굉장히 반가워야겠지만 마법공학 스킨 특성상 RP 구매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제작소에서 보라색 보석 10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중간보스 말자하도 괜찮은 퀄리티를 보여주지만 얘는 마법공학 시리즈가 늘 그래왔듯이 하이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엘리스 상향

      한 때 렉사이와 함께 정글의 여왕이라 불렸던 엘리스가 너프의 너프를 거듭 먹으면서 관 속으로 들어갔다가 버프 소식 듣고 관뚜껑 살짝 열었더니 겨우 줄타기 쿨감이네요. 인간/거미 형태 시간은 4초가 늘 길다고 생각했었는데 니달리처럼 3초로 줄어든 건 조금 괜찮아보입니다.



    카직스 상향

      8.19 패치는 카직스를 위한 패친가요? 스킨에 이어 버프까지 받습니다. 쿨타임 1초 감소는 크게 체감 못하겠지만 진화 W 슬로우가 20%나 증가했다는건 엄청난 버프죠! 예전 Q평Q평Q평 정글링하던 시절이 그리워지긴 합니다만 이 정도도 만족합니다.



    누누와 월럼프 상향

      E 스킬의 전체적인 AP 계수가 증가했습니다. 랭크에서 꾸준한 밴을 보여주고 있는 누누. 그만큼 쓸모있는 챔피언으로 리메이크됐다는 증거겠죠? W 너프는 좀 더 필요할 듯 싶지만...



    신규 소환사 아이콘


    신규 와드 스킨


      여기까지 롤 패치노트 8.19 살펴보았습니다. 너프되는 챔피언은 왜 없냐구요? 늘 강조하는 사실! 본섭으로 넘어오면서 얼마든지 변경될 수 있다는 점을 꼭 감안하셔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