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 클리핑 마스크, 이보다 더 간단한 방법은 없다

    타이틀 이미지


      오랜만에 포토샵 강좌입니다. 클리핑 마스크가 뭘까요? 영어 그대로 해석하면 됩니다. Clipping Mask 에서 Clipping은 오려냄, 가위질이란 뜻입니다. Mask는 그냥 이미지, 사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오려낸(가위질한) 이미지(사진)이란 뜻이겠죠. 포토샵에서 클리핑 마스크를 어떻게 적용하는지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는 버전은 Adobe Photoshop CC 2018 입니다. 이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지만 전 버전 다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포토샵을 실행시키세요.


      클리핑 마스크를 다루려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인 건 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강좌를 위해 텍스트툴과 도형툴로 간단한 배너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짙은 회색에 상당히 느낌없는 그냥 평범한 배너입니다.



    저 평범한 배너에 아래 몰디브 해변을 클리핑 마스크로 씌울 겁니다.

    사진 다운로드는 여기를 클릭


      포토샵에서 마스크 씌울 사진을 불러오기합니다. Ctrl + A  → Ctrl + C 로 전체복사 후 편집할 배너위에 그대로 붙여넣기하세요. 아래와 같이요.


      붙여넣기한 후 우측 레이어 목록에 보면 레이어1이 새로 생겼죠? 레이어1과 배너 레이어 사이에 커서를 두고 Alt 키를 누르면 마우스 포인터가 바뀝니다. Alt 누른 상태에서 포인터가 바뀌었을 때 클릭하면 클리핑 마스크가 바로 씌워집니다. 정말 간단하죠? 참고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영상이 잘릴 수 있습니다>


      클리핑 마스크가 씌워진 배너의 모습입니다. SUMMER SEASON이란 글씨에 맞게 시원한 바다배경이 들어가있으니 이제 좀 배너다워졌군요! 


      클리핑 마스크를 씌운 후 뒷 배경을 동일하게 넣고 흐림효과와 불투명도 조절을 해보았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으로만 작업한거라 배너가 이쁘진 않네요. 여기까지 클리핑 마스크 강좌였습니다.



    타이틀 이미지 뒷배경 출처 : https://kattphatt.com/adobe-photoshop-neo-cub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