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팀 다운로드 속도 LAN 설정으로 더욱 빠르게!

    타이틀 이미지

      스팀으로 대용량의 게임을 다운로드하려고 보면 속도가 너무 느려서 하루종일 걸리는 경우가 있죠. 배틀그라운드라던지 GTA5 같은 게임들 특히! 다운로드하려면 5-6시간은 기본입니다. 기다리기 귀찮을 때 쓰는 해결방법이 보통 잘 때 다운로드를 시작해놓고 자는거지만 매번 그럴 순 없으니 해결방법을 들고왔습니다. 아래에서 시작하세요.




      인터넷에 수많은 분들이 동일한 해결책을 다 내놓으셨더라구요. 뒤에 설명할테지만 제가 들고온 방법은 조금 다릅니다. 제목과 같이 LAN설정(인터넷 옵션)을 조금 건드려 주는 것입니다. 단축키 Win + S (검색) 누르고 '인터넷 옵션' 이라 검색하셔서 옵션창을 열어주세요. 아래와 같이 상단 '연결' 탭 클릭 후 LAN 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LAN 설정 창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자동으로 설정 검색' 을 체크해제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두번째 방법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미 인터넷에 많이 퍼져있는 방법입니다. 스팀 자체 옵션에서 서버를 변경해주는 방법입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좌측 상단 Steam - 설정을 클릭하세요.




    인터페이스 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언어를 '일본어' 로 변경하세요.


    다운로드 설정에서 지역을 'Japan(일본)' 으로 변경 후 대역폭 제한을 '제한 없음' 으로 설정해주세요.


      스팀 다운로드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사실 특정 PC에서는 먹히지 않는다는 말도 있는데 그럴 땐 '구글' 과 '유튜브' 에서 영어로 How to increase steam download speed 이렇게만 검색하셔도 정보가 수두룩하게 나오니 참고하셔서 직접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