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카드 결제 009 어디로 빠져나간걸까?

    이번 글에서는 우리카드 결제 009 무슨 의미인지 어디서 어떻게 결제된건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내역을 확인하다가 우리카드 결제 009 코드가 찍혀있는 걸 한번쯤 보셨을텐데요.

     

    누가 내 카드를 사용한건지, 카드정보가 유출된건지, 불안한 마음 한가득....

    우리카드 결제 009

    보통 우리카드 결제 009 코드는 새벽시간대에 찍혀있습니다. 이 내역은 바로 대중교통 지출내역입니다. 선불교통카드는 그때그때 충전된 잔액이 소멸되지만 후불교통카드는 매월 결제일에 대금이 청구되는 방식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맞게 해당 기간 내 대중교통 이용금액만큼 우리카드 결제 009 내역으로 찍히게 됩니다. 놀라셨죠?

    만약 금액이 상이하거나 내가 이용한 횟수보다 더 많이 찍혀있다면 다음의 것들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택시에서 후불교통카드로 결제했을 경우, 택시에서 이용한 금액도 누적됩니다. 그리고 톨게이트 등 하이패스 이용 시에도 마찬가지로 결제대금에 포함되는 점 꼭 참고하세요!

     

    이렇게 교통대금이 한꺼번에 턱 하고 빠져나가는 게 싫다면 후불카드 사용을 멈추고 선불교통카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자차를 이용하지만 과거 버스 이용 시 후불보다는 선불만 사용했습니다.

     

    매번 충전을 해줘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지출 관리가 훨씬 편하더군요.

     

    이상으로 우리카드 결제 009 의미, 뜻 살펴보았습니다.

     


                


    Comments